[오늘의 날씨] 낮 기온 10도↑ 초봄처럼 '온화'…오후엔 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요일인 12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봄 날씨를 방불케 하는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서울은 낮 기온이 12도까지 올라 평년 봄 평균 기온인 11.9도를 웃돌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3월 초·중순에 해당하는 기온이며, 일부 지역은 1월 낮 최고기온 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조소현 인턴기자] 목요일인 12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봄 날씨를 방불케 하는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서울은 낮 기온이 12도까지 올라 평년 봄 평균 기온인 11.9도를 웃돌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3월 초·중순에 해당하는 기온이며, 일부 지역은 1월 낮 최고기온 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오후부터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와 전남권에서 비가 시작돼 밤(18~24시)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전남동부남해안·경남남해안·지리산 부근이 30~80mm(많은 곳 제주 남부 100mm 이상, 제주산지 200mm 이상), 전남권·경남권·제주북부해안 20~60mm, 중부지방·전북·경북권·서해5도 5~40mm다.
아침 최저기온은 -5~5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5도, 강릉 5도, 청주 -2도, 대전 -2도, 전주 2도, 광주 2도, 대구 -1도, 부산 6도, 제주 8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1도, 수원 11도, 춘천 9도, 강릉 17도, 청주 13도, 대전 15도, 전주 17도, 광주 17도, 대구 16도, 부산 16도, 제주 20도다.
미세먼지는 수도권이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충청권과 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성남FC 조사는 시작…대장동·변호사비 등 '첩첩산중'
- 檢 포토라인 선 이재명…'방탄 프레임'에 갇힌 민주당
- '저만 야한가요?'…카톡 무료 이모티콘 이번엔 '19금 논란'(영상)
- "귀신 보인다"…군 출신 법조인들이 본 '병역 기피' 수법
- 'CES=가전행사' 공식 깬 K-기업…삼성·LG 등 모빌리티 청사진 '눈길'
- 與 당권주자, 경기도당 집결…'수도권 당심' 구애
- '시청률 부진→잠정 중단?' KBS 수목극 수시 편성 결정 왜 [TF초점]
- LG엔솔 주가 '꿈틀'했지만…보호예수 해제 이후 향방은
- 김선호, '좋은 연기·더 나은 배우'로 보답할 2023년[TF초점]
- '대북송금 의혹'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태국서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