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인 "신비주의 컨셉 우울, 육아 번아웃 예능으로 극복"('라스')[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청순 여신에서 예능 여신으로 거듭난 한가인이 반전 입담을 자랑했다.
1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는 한가인, 재재, 정은지, 안유진이 출연하는 '퀸받드라슈' 특집으로 꾸며졌다.
한가인은 지난해부터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은은한 광기와 털털한 매력을 뽐내며 차세대 예능 퀸으로 급부상 중이다. 한가인은 예능을 찬양하며 "가성비가 장난 아니다. 드라마는 육아와 병행하기 쉽지 않았다. 하지만 예능은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 효율성이 좋다"고 전했다.
한가인이 출연할때마다 남편인 배우 연정훈이 벌벌 떤다고. 한가인은 "제가 방송에서 남편 얘기를 하면, 기사 제목이 자극적으로 나온다. 그렇다고 제가 방송에 나와서 '우리 부부는 너무 행복해요' 이러면 재미가 없지 않느냐. 재밌게 말하려고 하다보니 세게 말한 것 뿐이다. 웃기고 싶은 욕망이 있다"고 해명했다.
신비주의를 벗어던지고 예능에 도전한 계기를 묻자 한가인은 "과거에는 지금보다 자유롭게 예능에서 말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다. 나보다는 주변의 시선을 더 신경 쓰던 때였다. 그래서 정신적으로 우울했다. 그렇게 행복하지는 않았다"며 "결혼을 하고 육아에만 전념하다 보니 번아웃이 왔다. 계속 쌓이다가 터질 것 같은 상태가 됐는데 그게 예능으로 풀렸다. 지금은 너무 행복하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를 듣던 방송인 재재는 과거 한가인과 함께 했던 예능 현장을 소환했다. 재재는 "한가인에게서 은은한 광기가 보였다. 눈이 약간 돌아있으시더라. 제 말은 하나도 안 듣고 하고 싶은 말만 계속 하시더라. 예능을 하기 위해서 태어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폭로,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다.
한가인은 예능 출연에 대한 시부모님의 반응을 묻자 "친정 엄마한테는 거슬리더라도 참으라고 선언했다. 시부모님한테는 영상편지로 방송 보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런데도 예능 리뷰를 해주신다"고 전했다.
또한 한가인은 예능 '싱포골드' 촬영 중 함께 출연한 박진영과의 에피소드를 전했다. 한가인은 "방송을 하면서 박진영과 해외 촬영을 갔다. 얼마만에 해외 나온거냐고 묻기에 '애들과 떨어져 자본 게 처음이다. 한 8년만에 해외에 나온거다'라고 하니까 나를 짠하게 보셨다. 그러더니 제가 진짜 몸치인데 갑자기 춤을 알려주면서 댄스 챌린지를 하자고 제안하시더다. 리아킴과 함께 추자고 하는데 너무 걱정이 됐다. 그래서 결국 정중하게 거절했다"고 전했다.
한가인은 같은 '강아지 상'인 방송인 전현무도 언급했다. 한가인은 "전현무씨가 저와 같은 개 상이다. 현무씨 나오는거 보면 저랑 뭔가 모르게 비슷해 보인다. 장난기도 많으셔서 만나면 의외의 케미가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가인은 최고 시청률 42.4%를 기록한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촬영 비하인드도 전했다. 한가인은 "겨울에 사극을 촬영했는데 너무 추웠다. 혹독한 추위와 싸워야했다. 신분이 낮아서 계속 밖으로 돌아다니니까 더 추웠다"며 "마음고생도 많이 했다. 수현 씨랑 6살 나이차이가 나는데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너무 다르니까 시청자의 몰입을 깰까 걱정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또 한가인은 광고퀸으로 활약했던 에피소드를 들려줬다. 그는 광고 촬영할 때 남몰래 속앓이를 해야만 했다고 고백했다. 한가인은 "광고에서 예쁜 척을 해야해서 오글거렸다. 귀여운 연기를 해야했는데 너무 힘들더라. 실제 모습과 차이가 있어서 현타가 많이 왔다"고 털어놨다.
특히 이날 한가인은 똑똑한 딸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한가인은 "언어 쪽이 발달 돼있다. 영어, 중국어를 잘한다. 책을 많이 좋아한다. 스트레스 받으면 책을 읽으면서 푼다. 문어체로 말을 많이한다. 사자성어까지 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jyn2011@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 여배우 양미, 이혼 후 13세 연하남과 성추문
- 채리나, 식당서 몸싸움 포착..“이걸 찍은 ♥박용근 대단”
- 유깻잎, '예뻤던 얼굴'이 이렇게…안타까움 유발하는 현상태 “얼굴 전체가 이래요”
- 이경규 “이혼했던 사위, 딸 예림이가 좋다면 지지…개의치 않아”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