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메타, K-어학당 베트남에 진출한다

정무용 매경비즈 기자(jung.mooyong@mkinternet.com) 2023. 1. 11. 19: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ㅡ VTC online과 업무협약 체결
- 모바일 액티브 솔루션 활용
모바일 최적화 액티브 러닝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넥스트메타(대표 최진교)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IT기업 VTC Online과 학습자중심의 액티브 러닝 기반 모바일 특화 K-Culture 한국어학당 등 차별화된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사진설명 = 모바일 액티브러닝 솔루션 활용 K-어학당 베트남 론칭>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스트메타의 모바일 특화 K-Culture 한국어 컨텐츠를 VTC Online의 네트워크를 활용, 현지 MZ세대를 위한 한국어 교육 인프라 확산을 목표로 협력하기로 했다.

넥스트메타의 K-어학당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한국어의 다양한 표현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액티브 러닝 솔루션인 ‘MEME World(밈월드)’ 앱을 통해 제공된다. 한국어 학습컨텐츠를 시작으로 MZ세대 ‘모바일민족’이 주도하는 베트남 현지 다양한 교육기관(투자, 스타트업, 대중출판, 도서, 스마트 팩토리 교육 등)에 학습자중심의 액티브러닝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VTC Online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기업인 VTC의 자회사이자 베트남 최대 규모의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게임 퍼블리싱 기업으로 유명하지만,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비롯해 온라인 페이먼트,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0년에 설립된 VTC아카데미는 IT, SW개발, UI/UX 및 디지털 마케팅 등분야에서 10,000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이 중 상당수가 글로벌 기업에 입사하는 등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