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 "메리디언 인수 이달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단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최소 10개국 이상 국가에 직접 판매 체계 구축을 목표로 기업 인수합병(M&A)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 진단기업 메리디언의 인수는 이달 말 완료할 예정이다.
조 전무는 "미국 메리디언 인수가 막바지에 와있다"며 "최소 10개국 이상에 직접 판매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메리디언은 1976년 설립된 미국 체외진단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0개국 이상에 직접 판매 체계 구축할 것"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진단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최소 10개국 이상 국가에 직접 판매 체계 구축을 목표로 기업 인수합병(M&A)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 진단기업 메리디언의 인수는 이달 말 완료할 예정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조혜임 전무는 1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중인 '제41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JPM)의 아시아태평양·중남미 섹션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이 회사는 올해 처음 JPM에 참가했다.
조 전무는 “미국 메리디언 인수가 막바지에 와있다”며 “최소 10개국 이상에 직접 판매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 회사는 작년 7월 사모펀드(PEF) 운용사 SJL파트너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메리디언 바이오사이언스를 15억3000만 달러(약 2조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달 말 인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메리디언은 1976년 설립된 미국 체외진단 기업이다. 신시내티 외에도 독일, 영국, 이태리, 캐나다 등에 생산시설과 연구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다. 팬데믹 속 진단시약과 유전자 증폭(PCR) 테스트 기기를 공급하면서 급성장했으며 2021년 매출액은 3억4000만 달러(약 4421억원)다.
인수가 완료되면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팬데믹 상황에서 유럽, 아시아 등으로 진출 영역을 넓혀 왔다.
특히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로 외형이 급격하게 커진 후 2021년 말부터 해외 진단 의료기기 제조사 또는 유통회사를 잇달아 인수했다. 2021년 11월 브라질 진단기업 에코 디아그노스티카를 470억원에 사들였고 작년 5월 162억원에 독일 체외진단 유통회사 베스트비온을 인수했다. 같은 해 619억원에 이탈리아 체외진단 유통회사 리랩을 인수한 바 있다.
메리디언 외에도 생산 역량을 키우기 위해 생산 시설을 추가 확보하겠단 계획이다. 조 전무는 “미국에 추가적인 생산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730억원 수준이던 에스디바이오센서의 매출액은 코로나19를 거치며 2020년 1조6861억원, 2021년 2조9299억원으로 껑충 뛰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