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크립토다트, 우리금융그룹 계열의 우리펀드서비스와 통합 가상자산 공시 서비스 플랫폼 운영 지원 및 블록체인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 법인에 대한 기술평가 ▲자산실사(잔액대사) ▲블록체인 컨설팅 ▲기타 사업에 필요한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크립토다트, 우리금융그룹 계열의 우리펀드서비스와 통합 가상자산 공시 서비스 플랫폼 운영 지원 및 블록체인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 법인에 대한 기술평가 ▲자산실사(잔액대사) ▲블록체인 컨설팅 ▲기타 사업에 필요한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관련 국내 176건, 국외 164건으로 총 340건의 기술 특허를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ID(DID) 프로젝트와 다양한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크립토다트 가상자산 프로젝트에 대한 공시 정보 및 전문 신용평가기관의 가상자산 평가정보를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평가 대상 고객사에 대해 지속적인 자산 실사와 기업회계 제3자 검증도 계획하고 있다.
우리펀드서비스는 국내와 미국에 특허 출원받은 가상자산 기업회계 솔루션 'DABAS'을 개발해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기업회원으로부터 가상자산 거래 데이터를 DB화하고, 회계·세무처리 및 거래증명서, 잔액증명서 등의 증빙자료를 제공하는 자산 실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상자산 시장의 고객 자산 보호 및 건전한 시장 조성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가상자산 투자자의 보호를 위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자공시 시스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오도현 크립토다트 대표는 “이번 3자 MOU를 통해 크립토다트의 전문성을 강화해 공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며 모두가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건전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인플러그 '마이키핀',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 기간 연장
- 메타디움, 인도네시아 진출…ICS로지스틱스와 '디파이' 협력
- 코인플러그-트레져랩스, NFT 사업 '맞손'
- NFT 마켓 '메타파이', 헤지스 캐릭터 NFT 발행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