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부터 치즈까지, ‘술도녀2’ OST 완전체로 듣는다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이 종영을 앞두고 강다니엘부터 치즈까지, 특별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OST 합본을 선보인다.
‘술꾼도시여자들2’ 측은 오는 13일 오후 6시 OST 합본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술꾼도시여자들2’는 김건모가 부른 원곡을 재즈 빅밴드 스타일로 새롭게 편곡한 빅마마의 ‘서울의 달’을 시작으로 강다니엘의 부드러운 보이스가 돋보이는 ‘Last Forever’, 드라마의 음주 테마곡인 휘인의 ‘Cheers!’, 안소희(이선빈 분), 한지연(한선화 분), 강지구(정은지 분) 세 여자들의 우정을 보여주는 치즈의 ‘Before Sunrise’, 인생의 희로애락을 노래하는 조유리의 ‘Drink it, Girls!’까지 다채로운 가창곡들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OST 합본에는 드라마의 공감과 감동을 극대화시킨 가창곡 뿐 아니라 오우뮤직이 제작한 15곡의 스코어까지 포함해 총 20트랙으로 공개될 예정이라 ‘술꾼도시여자들2’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음원 뿐 아니라 높은 소장 가치가 기대되는 음반도 출시된다. 특히 이번 음반의 경우 지속가능성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실물 CD 앨범이 아닌 QR카드 형식으로 제작된다. QR코드를 인식하면 지니뮤직으로 연결돼 전곡을 감상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음반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또한 해당 음반에는 QR카드 외에 포토카드 5종, 병따개, 가사지 등 드라마 팬들을 위한 특별한 굿즈들로 구성돼 뜨거운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탄소 중립 등의 실천을 위해 특별하게 제작되는 ‘술꾼도시여자들2’ OST 음반은 11일 오후 3시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 OST 합본 앨범은 1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도곤 온라인기자 kim201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