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침구트렌드 'H.Y.P.E.R'

김시균 기자(sigyun38@mk.co.kr) 2023. 1. 11. 17: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침구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하이퍼(Hyper)'를 제시했다. 11일 수면환경연구소에 따르면 H.Y.P.E.R는 △편안함을 주는 침구(Hygge) △젊은 고객층(Young Customer) △취향 중심 소비(Reveal Preference) △수면 기술 고도화(Evolution of Sleep-tech) △경험을 위한 공간(Real Space for Experience)을 의미한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은 후 휴식과 아늑함을 주는 자연을 테마로 한 색상, 무늬, 소재를 갖춘 공간이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침구로는 초록 계열 색이 쓰이고 꽃 등이 표현된 제품이 대표적이다. 이에 침구업계 주 소비층도 2030세대로 확장될 전망이다.

이브자리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과 협업해 새로운 침구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시균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