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CADvizor 2023 효율적인 전장 설계 CAD 솔루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이어링하네스 글로벌 기업 (주)유라는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2023'에서 전장설계 CAD솔루션 CADvizor(캐드바이저)를 선보인다.
CADvizor는 전장 설계 CAD 솔루션으로 현재 국내외 자동차, 인공위성, 항공기 업계에서 사용 중이며, CADvizor는 전기설계자들이 설계도면을 제작하는 데 사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어링하네스 글로벌 기업 (주)유라는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2023'에서 전장설계 CAD솔루션 CADvizor(캐드바이저)를 선보인다.
CADvizor는 전장 설계 CAD 솔루션으로 현재 국내외 자동차, 인공위성, 항공기 업계에서 사용 중이며, CADvizor는 전기설계자들이 설계도면을 제작하는 데 사용된다. 주요 모듈은 △상세설계 모듈 LOGIC △생산도면 설계 모듈 MFG △ 설계 요구사항 반영 모듈 REQUEST △ 자동 작업지시 모듈 WORK △ 매주 업데이트되는 200만 개 라이브러리 모듈 DATA PORTAL △ 전기적 시뮬레이션 모듈 SIMULATION이 있다.
경쟁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 및 매주 업데이트되는 200만 개 이상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전기적인 분석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모듈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 H社의 경우, 캐드바이저를 사용한 이후 생산성을 30%, 설계 검증 시간을 90% 이상 절감할 수 있었다. 즉, 캐드바이저는 설계 생산성 및 제품 품질 전반의 향상에 기여하며, 제조업 경쟁력 제고에 보탬이 된다.
캐드바이저 개발팀 팀장 박훈은 "다양한 기업의 전동화 수요에 맞추어 해외 전기차 및 하이테크 기업을 타겟팅하여 국내외 고객의 부가가치 창출과 제품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작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가 작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은, 사상 첫 7연속 인상…기준금리 3.5%
- 이재명 “정부, 재생에너지 홀대… 전력수급기본계획 수정하라”
- 삼성 'OLED TV' 귀환…3월 국내에 선보인다
- 포마컴퍼니, 전화방식 무료 알림앱 '세이투두' 업데이트
- 개관 다가오는 세종시 네이버 데이터센터, 활용 극대화 방안 고심
- NYT "뉴욕 마라탕 건물에 中 비밀경찰서"
- 기내 보조배터리 화재…승객들 '혼비백산'
- [JPM 2023]메드팩토, 벡토서팁 후속 파이프라인 키운다
- [JPM 2023]"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SK 바이오 사업 경쟁력"
- 팀 쿡 애플 CEO, 연봉 40% 자진 삭감...606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