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탱한 피부, 동안 되찾는 방법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탱탱했던 얼굴은 점차 사라지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피하지방의 감소로 피부 처짐과 주름, 칙칙함이 생긴다.
셀피아의원 이효련 원장은 "줄기세포는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조직을 재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피부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는 피부의 기능을 유지하거나 상처를 치료하는 데 필수적인 세포인데, 나이가 들면서 감소한다"며 "주름이나 함몰된 부분에 고농축 줄기세포와 함께 지방을 이식하면 처진 피부 리프팅과 탄력도 상승, 주름 개선, 피부톤이 밝아지는 등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한 번의 시술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나이가 들면서 탱탱했던 얼굴은 점차 사라지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피하지방의 감소로 피부 처짐과 주름, 칙칙함이 생긴다. 어떻게 하면 과거의 탄력 있는 피부를 되찾고 동안(童顔)을 유지할 수 있을지가 여성들의 최대 고민이다.
피부는 스스로 재생하는 능력이 있는데 노화가 진행될수록 재생 능력과 재생 속도가 감소하게 된다. 처진 얼굴 개선 방법으로 레이저 시술, 필러, 지방이식, 안면거상술 등을 들 수 있다.
필러나 지방이식의 경우는 일시적인 볼륨을 채워줄 수는 있지만 처진 피부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고, 잘 못 넣었을 때 오히려 더 처져 보이거나 얼굴이 커보이는 케이스도 발생한다. 또한 주름지고 함몰된 부위의 개선은 가능하지만, 필러는 흡수도 많이 되는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시술마다 여러 장단점이 있지만 자연스럽게 탱탱한 피부, 동안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내 세포를 활용하는 줄기세포 시술을 들 수 있다. 새로운 세포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줄기세포는 뛰어난 재생력으로 항노화 분야에서도 많이 쓰인다.
셀피아의원 이효련 원장은 “줄기세포는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조직을 재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피부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는 피부의 기능을 유지하거나 상처를 치료하는 데 필수적인 세포인데, 나이가 들면서 감소한다”며 “주름이나 함몰된 부분에 고농축 줄기세포와 함께 지방을 이식하면 처진 피부 리프팅과 탄력도 상승, 주름 개선, 피부톤이 밝아지는 등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한 번의 시술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부 진피층에 성장인자를 포함한 줄기세포를 주입하면, 피부조직재생과 함께 콜라겐과 엘라스틴섬유의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결이 되살아나고 피부 탄력이 높아진다는 것.
이어 이 원장은 “줄기세포 성형의 장점은 기존의 지방이식에 비해 높은 생착률로 지방이식 후 딱딱해지는 석회화를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추가 시술이 불필요한 경우가 많다”며 “줄기세포는 피부 세포 재생 능력으로 염증으로 손상된 세포를 치료하며, 멜라닌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킬 수 있어 기미나 잡티 등 멜라닌 색소에 의한 병변 제거, 피부미백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탱탱한 피부, 어려보이는 얼굴을 원한다면 줄기세포 시술이 도움될 수 있다. 물론 얼굴의 지방 이식은 동안 성형 뿐 아니라 얼굴의 윤곽까지 교정되는 시술이므로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의 시술은 필수”라고 조언했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215억 횡령’ 오스템임플란트 전 직원, 징역 35년…아내도 실형
- UN 최정원 불륜 의혹 파장…법원의 부정행위 판단기준은?[사랑과전쟁]
- 김건희 여사 시장서 어묵 먹은 날, 野 "공정하게 포토라인 세울 것"
- "폼나게 돈 벌어야쥬"...백종원, 시장 폐점포 사들인 이유
- 모범수로 출소해 3번째 살인...'그알'도 경악한 40대 무기징역
- [영상] "재미로" 강아지 학대하고 촬영한 20대, 영상만 44개
- 출마?불출마? 해석 분분한 羅…與지지층서 압도적 1위[한길리서치]
- 박찬욱 첫 골든글로브 불발→작품상 스티븐 스필버그(종합)
- [단독]김용중 이래CS 대표 해임 유력…승기 잡은 자베즈
- 반려동물 죽은 뒤 매장하면 ‘불법’…집사 절반가량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