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로 세대교체하는 '시바스 리갈'…'힙'한 팝업스토어 운영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프랑스 글로벌 주류 기업 페르노리카 '시바스 리갈'이 '어른들의 양주' 이미지를 탈피하고 MZ로 고객 세대교체에 나선다. 블랙핑크 리사와의 협업은 물론 힙합 공연과 댄스 워크숍, 스트릿 컬쳐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브랜드가 가진 새로운 모습을 공개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11일 서울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브랜드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CHIVAS REGAL GIL)'을 오픈하고 다음달 26일까지 운영한다. 이 공간은 나의 취향, 내가 가장 빛이 나는 순간 등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네 갈 길(Find your way)'을 부제로 선정, 이에 걸맞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공간을 채웠다.
3층 규모로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 외관은 국내 대표 뮤지션들과 다양한 작업을 이어오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레어버스(RAREBIRTH)'의 아트웍으로 꾸며졌다. 시바스의 대표 제품인 시바스 15, 18을 상징하는 골드, 핑크, 블루 조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내부 1층은 시바스 리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MZ세대 성지로 주목받는 '드렁큰타이거바', 뉴트로스타일의 아메리칸 피자 전문점 '클랩피자', 패스트 앤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를 입점해 시바스 블렌드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2층은 인증숏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아시아 브랜드 앰배서더인 블랙핑크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18' 한정판과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라이브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리사는 '아이 라이즈, 위 라이즈(I rise, We rise)' 캠페인을 통해 젊은 층에 함께 성장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정판 제품 병 라벨에는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루를 베이스로 리사가 직접 디자인한 별 모양 로고와 핑크색 네온 색상이 추가됐다. 18K 골드 도금이 된 시바스의 심벌과 리사를 상징하는 별 모양 펜던트가 탈부착 가능한 형태로 장식됐다. 제품은 12일부터 팝업과 전국 마트, 편의점, 백화점 등에서 판매된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리사의 앰배서더 선정에 대해 "리사는 신세대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로, 음악과 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며 "신세대들이 현재 상황에서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더 나은 성장을 추구하는 것이 시바스의 메시지인데, 리사는 이를 전달하기에 최적의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3층은 체험과 나만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힙'한공간으로 꾸며졌다 ▲대표 블렌드(시바스12, 시바스XV, 시바스18)를 표현한 비트에 본인의 색깔을 더한 비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비트 메이킹 부스' ▲시바스 하이볼 글라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스 ▲라이브 드로잉 ▲국내 대표 스트릿 캐주얼 패션 브랜드 '커버낫' 미니 쇼룸 등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기리보이,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우원재 등 국내 힙합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매주 금요일 공연을 진행한다. 격주 목요일에는 M-net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댄서 시미즈, 필독, 리안, 저스트절크가 참여해 '댄스 워크샵'도 운영한다.
특히 이날은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활약한 가수 겸 댄서이자 아트테이너인 필독이 시바스 블렌디드 위스키 미학을 표현하는 드로잉쇼를 직접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김민호 페르노리카코리아 팀장은 "이 팝업스토어는 당사의 젊은 직원뿐 아니라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모든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행사"라며 "바쁜 일상에서 나 자신을 찾는 게 쉽지 않은데 이 공간을 통해 아이 라이즈, 위 라이즈(I rise, We rise)를 만들어가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팝업은 법정 음주 가능 연령인 만 19세 이상이면 예약 없이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경우 우선 입장 가능하다. 힙합 공연과 댄스 워크숍, 시바스 브랜드 칵테일 클래스 참여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이사는 "시바스는 상대적으로 조용하게 활동해왔으나, 대표적인 Z세대 인플루언서들의 관심에 힘입어 새로운 활력을 얻어가고 있다"며 "발망의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올리비에 루스테인이 시바스의 모습을 새롭게 변화시켰고, 최정상 케이팝 스타인 리사와도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서도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미친 미모… 엘르 화보서 등라인 드러내며 '고혹 자태' 뽐내 - 스포츠한국
- '젠틀맨' 주지훈 "K-콘텐츠 글로벌 인기 커질수록 완성도 더 높여야"[인터뷰] - 스포츠한국
- 김유정, 반전 볼륨감 베이글 몸매[스한★화보] - 스포츠한국
- "아이들 볼까 무서워"…중국게임 선정적 광고 여전 - 스포츠한국
- [초점]트레이너 관련 축구협회 입장문의 핵심 - 스포츠한국
- 문가비, 볼륨감부터 애플힙까지 핫한 뒤태 - 스포츠한국
- '처음이 아냐' 김연경, 구단 향해 쓴소리 가능했던 이유 - 스포츠한국
- 효민, 도발적 레깅스 룩 '완벽 S라인' - 스포츠한국
- '약한영웅' 홍경 "범석의 아픔, 시청자 한분이라도 알아주시면 성공"[인터뷰] - 스포츠한국
- ‘명불허전 1-2위 빅뱅’ KGC-SK, 선두권 이유 증명했다[초점]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