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여자)아이들 '美 미디어베이스 탑40'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5집 타이틀곡 '누드(Nxde)'가 미국 미디어베이스 탑40(1월1~7일 기준)에서 39위에 랭크됐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차트는 미국 및 캐나다 180여개의 라디오 방송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음악 산업 서비스 업체가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재생되는 노래를 집계한 차트다.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는 한 주간 미국 내 160개의 메인스트림 라디오 방송에서의 방송 횟수를 반영해 집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큐브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5집 타이틀곡 ‘누드(Nxde)’가 미국 미디어베이스 탑40(1월1~7일 기준)에서 39위에 랭크됐다고 11일 밝혔다.
누드는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도 최초 진입해 40위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는 한 주간 미국 내 160개의 메인스트림 라디오 방송에서의 방송 횟수를 반영해 집계된다.
미국의 유명한 라디오 진행자인 디제이(DJ) 조조 라이트는 “자체 제작 그룹인 아이들에게 있어 매우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특히 누드는 대부분 한국어 가사로 이뤄져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앞서 아이들의 미니 5집 ‘아이러브(I love)’는 국내 음악방송에서 11관왕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초동 판매량 67만8000장을 돌파하며 약 284% 성장률을 보였다. 이에 힘입어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71위로 진입했다. 타이틀곡은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50위 등을 기록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폼나게 돈 벌어야쥬"...백종원, 시장 폐점포 사들인 이유
- UN 최정원 불륜 의혹 파장…법원의 부정행위 판단기준은?[사랑과전쟁]
- 대구 서문시장서 양말 300켤레 구매한 김건희
- "TV로 생방송 보는 시대 끝났다"…美서 삼성이 내놓은 TV 서비스 전략은
- 모범수로 출소해 3번째 살인...'그알'도 경악한 40대 무기징역
- [영상] "재미로" 강아지 학대하고 촬영한 20대, 영상만 44개
- 출마?불출마? 해석 분분한 羅…與지지층서 압도적 1위[한길리서치]
- 박찬욱 첫 골든글로브 불발→작품상 스티븐 스필버그(종합)
- [단독]김용중 이래CS 대표 해임 유력…승기 잡은 자베즈
- 반려동물 죽은 뒤 매장하면 ‘불법’…집사 절반가량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