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박물관문화재단 2023년 극장 '용' 공연 라인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2023년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첫 공연으로는 가족 뮤지컬 '스노우 데이'가 3월5일까지 상연한다.
4월1부터 16일까지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 기념 창작 뮤지컬 '라흐마니노프'가 선보인다.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자 안녕달 작가의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동명 뮤지컬 '수박 수영장'이 7월1일부터 8월27까지 막을 올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2023년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첫 공연으로는 가족 뮤지컬 '스노우 데이'가 3월5일까지 상연한다. 영화 ‘러브 액츄얼리’,‘어바웃 타임’ ’등을 연출한 감독이자 작가 리차드 커티스의 동화책을 원작으로 한 공연이다. 폭설이 내린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평범한 일상 속 기적 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별자리 공부, 눈싸움 놀이, 음악시간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도 있다.
4월1부터 16일까지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 기념 창작 뮤지컬 ‘라흐마니노프’가 선보인다. 러시아 대표 작곡가 라흐마니토프의 음악세계와 삶을 감동의 선율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에는 부모님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연극도 준비됐다. 동명 원작 영화로도 잘 알려진 연극 '장수상회'가 4월21일부터 5월28일까지 무대에 오른다. 생애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순간 찾아온 첫사랑의 설렘과 따뜻한 가족 사랑을 이야기한다. 이순재, 신구, 박정자, 손숙 등 대표 명품 배우들이 출연한다.
7월과 8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이 펼쳐진다.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자 안녕달 작가의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동명 뮤지컬 ‘수박 수영장’이 7월1일부터 8월27까지 막을 올린다.
가을에는 판타지 어드벤처 뮤지컬 '드래곤 하이'가 9월2일부터 10월9일까지 선보인다. 남들과 다른 소년 '하이'가 진정한 나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그린다.
연말에는 오페레타 뮤지컬 '판타지아'가 11월11일부터 12월31일까지 무대에 오른다. 국내 최초 오페라와 클래식을 결합한 작품으로, 15인조 라이브 오케스트라 연주와 모차르트, 푸치니, 베르디 등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재단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고객 의견을 듣는 '가족 리뷰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