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화솔루션, 3.2조 美태양광 투자 소식에 5%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009830)이 미국 태양광 에너지 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인 3조 2000억 원을 투자해 태양광 통합 생산 단지를 조성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이날 한화솔루션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까지 미국 조지아주에 태양광 통합 생산 단지 '솔라 허브'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3조 2000억 원에 달한다.
IRA가 발효된 올해부터 현지에서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세액 공제 등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009830)이 미국 태양광 에너지 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인 3조 2000억 원을 투자해 태양광 통합 생산 단지를 조성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11일 오후 2시 18분 기준 한화솔루션은 전 거래일보다 5.60% 오른 4만 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화솔루션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까지 미국 조지아주에 태양광 통합 생산 단지 ‘솔라 허브’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잉곳·웨이퍼·셀·모듈 등을 현지 생산하기 위한 시설로 각 부품 생산공장을 신설하고 모듈의 경우 증설을 통해 연 생산 능력을 현재 1.7GW에서 8.4GW로 확대할 예정이다. 투자 규모는 3조 2000억 원에 달한다.
이번 대규모 투자를 통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는 점 역시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IRA가 발효된 올해부터 현지에서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세액 공제 등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정혜진 기자 sunse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연녀 부모 집에 현수막 건다는 아내와 이혼하고 싶습니다'
- 18세 한국계 격투기 女 신동 돌연 사망…'너무 빨리 떠났다'
- '갤럭시S23' 2월 1일 공개···삼성, 3년만에 오프라인 개최
- '늑대가 되고 싶다'…3000만원에 꿈 이룬 日남성
- 한반도로 추락한다던 美위성, 여기에 떨어졌다…파편 만지면?
- '부끄럼 금물'…바지 벗고 지하철 탄 사람들 대체 왜?
- 붕어빵 노점 안보이더니…이곳서 20만개 팔렸다
- 찾으면 227억…75년만에 공개된 나치 보물지도, 위치는
- '슬램덩크 보면 개·돼지다'…'노재팬' 논쟁 또 불붙었다
- '그냥 사세요'…임대아파트 부실 조롱에 원희룡 분노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