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E 후원’ 한국타이어,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력

박소현 매경닷컴 기자(mink1831@naver.com) 2023. 1. 11. 14: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뮬러E 후원’ 한국타이어,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력 [사진제공=한국타이어]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E)’에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시즌9 기간 모노마스(Mono Mars)와 함께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E의 전기차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서 모터스포츠 팬들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지속가능성’, ‘혁신 기술력’ 등 포뮬러E의 핵심 가치를 전달해 줄 인플루언서로 모노마스를 선정했다.

씨지테일이 개발한 모노마스는 화성 탐사로봇이 모티브인 11.5만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및 환경 오염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공익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며 전 세계 MZ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시즌9 대회 기간 포뮬러E 관련 다채로운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하며 소통을 이어 나간다. 콜라보를 통해 모노마스는 포뮬러E 대회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대회에 참가하는 인기 드라이버들과의 만남, ‘E-빌리지’ 체험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지속 공유하게 된다.

포뮬러E 시즌9은 오는 14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프리’를 시작으로 7개월간 전 세계 11개국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로 진행된다. 포르쉐, 맥라렌, 재규어, 마세라티, DS, 닛산, 니오, 마힌드라 등 글로벌 8개 전기차 브랜드가 참여하며 11개 팀 총 22명의 드라이버들이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