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학사편입학 모집 조기 마감…경쟁률 1.25대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0일 오후 9시에 마감된 2023학년도 신·편입생 1차 모집 원서접수 결과 학사편입학 전형의 경우 1.2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고 11일 밝혔다.
3학년 일반전형도 0.99: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원광디지털대의 실용적인 특성화 교육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오는 20일부터 2월 15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0일 오후 9시에 마감된 2023학년도 신·편입생 1차 모집 원서접수 결과 학사편입학 전형의 경우 1.2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고 11일 밝혔다. 3학년 일반전형도 0.99: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원광디지털대의 실용적인 특성화 교육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이는 4년제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을 졸업했더라도 평균 수명의 연장과 조기 정년퇴직 등으로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특성화 사이버대학 원광디지털대는 타 사이버대학 대비 웰빙건강, 전통문화, 실용복지 등 100세 시대 맞춤형 이색 전공이 특화돼 있어 인생 2막을 설계하려는 학생들의 수요를 적극 충족시켜주고 있다.
합격자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등록은 18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오는 20일부터 2월 15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다만 학사편입학 전형은 조기마감으로 인해 모집하지 않는다.
2월 1일과 2일에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추후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전형료 3만 원의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PR서 폐배터리 제외… 韓 자원안보 적신호
- 윤석열 대통령 "한국 과학·디지털기술 글로벌 확산에 주력"
- 공공SW 대기업 참여 제한 풀린다
- 금융당국 침묵에 애플페이 무기한 '스탠바이'
- '뽑기' 지고, '패스' 뜬다... 게임사 구독형 수익모델 주목
- 18개 부처 '수출 확대' 총력 지원…원전 등 '신동력' 삼는다
- 김진표, 개헌 의지 재강조..."20년 정치인생 소명 삼겠다"
- [과학]지역 자생력 과학기술 혁신으로 회복...제6차 지방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 발표
- 러軍, 이제 탄약도 부족?...포격 4분의 1로 '뚝'
- "게임콘솔 사라지고 TV로 대체"…삼성전자 실리콘밸리 연구소에서 바라본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