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새 앨범, 아이튠즈 전세계 팝앨범 17개 지역 톱3…성공적 컴백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SF9이 신곡 '퍼즐' 발표와 동시에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SF9이 지난 9일 발표한 12번째 미니 앨범 '더 피스 오브 나인'(THE PIECE OF9)으로 컴백 하루 만에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SF9은 열두 번째 미니앨범 '더 피스 오브 나인'을 통해 흩어진 조각(PIECE)을 퍼즐(Puzzle)처럼 모아 완전한 SF9의 모습을 향한 발걸음을 담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SF9이 신곡 '퍼즐' 발표와 동시에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SF9이 지난 9일 발표한 12번째 미니 앨범 '더 피스 오브 나인'(THE PIECE OF9)으로 컴백 하루 만에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SF9 새 앨범은 10일 기준 터키 핀란드 인도네시아 일본 칠레 호주 싱가포르 등 17개 지역 아이튠즈 팝 앨범 톱3, 아랍에미리트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 5개 지역 K팝 앨범 1위에 올랐다. 칠레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 벨라루스의 4개 지역에서 전체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SF9은 이번 컴백을 통해 미주 지역에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의 3개 지역에서 전체 음원 및 팝 음원 차트 톱3를 자랑해 남미 지역에서 강세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는 새 앨범에 수록된 6곡 중 5곡이 차트인, 캐나다에서는 타이틀곡이 3위로 차트인하는 등 글로벌 파워를 확인했다.
SF9은 열두 번째 미니앨범 '더 피스 오브 나인'을 통해 흩어진 조각(PIECE)을 퍼즐(Puzzle)처럼 모아 완전한 SF9의 모습을 향한 발걸음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퍼즐'은 펑크 음악을 기반으로 한 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 주호가 작사 및 작곡에, 휘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SF9만의 매력으로 선보이는 미스터리하고 클래식한 요원 콘셉트가 듣는 재미를 풍성하게 한다.
성공적 컴백을 확인한 SF9은 12일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12번째 미니 앨범 '더 피스 오브 나인'에 담긴 신곡 무대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나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