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 2차전지 리드탭 생산 신화아이티 지분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파홀딩스는 2차전지 리드탭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신화아이티에 유상증자 신주취득을 결의, 2차전지 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이날 "신화아이티 출자를 통해 2차전지 소재사업을 진출하게 되었으며, 당사가 경영권을 보유중인 한송네오텍과 함께 약 72%의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 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파홀딩스는 2차전지 리드탭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신화아이티에 유상증자 신주취득을 결의, 2차전지 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출자를 통해 신화아이티의 주요주주는 알파홀딩스 관계회사 한송네오텍 54.48%, 한송네오텍의 자회사 엔에스네오텍 3.45%, 알파홀딩스 13.8% 등으로 알파홀딩스 계열의 총 지분율이 약 72%에 육박하게 됐다.
신화아이티는 2차전지 리드탭을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리드탭은 배터리 소재인 양극과 음극판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핵심부품(소재)이다. 전기차 배터리에서는 대형 리드탭이 사용되어 배터리 전기적 저항을 낮추고 충방전 속도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신화아이티의 리드탭은 금속 끝 부분을 ‘엣지(Edge) 가공’ 처리해 배터리 내부 다른 소재가 팽창해도 터지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기존 리드탭에 비해 30%이상 증가된 에너지 밀도와 속도에 대한 대응력을 키워 배터리의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화아이티는 2023년부터 솔라엣지테크놀로지스와 솔리드에너지시스템(SES AI), 에너테크인터내셔날 등 고객사들로부터 수주가 증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매출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 고객사들의 기가와트시(GWh) 급 배터리공장의 증설이 마무리되는 2025년부터는 신화아이티의 매출도 급신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유상증자 대금 역시 2025년에 증가할 고객사 물량에 대응하기위한 증설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이날 “신화아이티 출자를 통해 2차전지 소재사업을 진출하게 되었으며, 당사가 경영권을 보유중인 한송네오텍과 함께 약 72%의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 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
gi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엘, 음주운전 출소 3달만에 신곡 준비 근황…가사 논란?
- “21살 고졸, 대기업만큼 번다” 월수입 600만원, 음식 배달보다 이게 낫다?
- 300명 보고 있는 생방송서 성폭행… 30대 BJ 징역 7년
- “사진은 아이폰이 삼성보다 훨씬 낫다더니” 테스트 반전 결과
- 아스톤 빌라 "이강인 원한다"…180억에 영입제안 첫 보도 등장
- “고데기로 열 체크” ‘더 글로리’ 그 장면, 17년전 실화…“손톱으로 딱지 뗐다”
- 기네스 펠트로 “마약해도 안잡히던 90년대 좋았는데” 돌발 발언
- 여학생 나체 위에 음식 놓고 먹은 남고생들… 법원도 "16살 짓이라 믿기 어렵다"
- “매트리스가 500만원? 이러니 이케아 가지” 착한 가격 우기는 ‘침대’ 배신
- “축의금으로 5000원짜리 세 장 넣은 십년지기, 실수냐 물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