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신입생 역량강화 캠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국대 WISE캠퍼스 교양융합원은 12일까지 2박 3일간 교내 기숙사에서 '2023 신입생 역량강화 캠프'를 진행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동국대 와이지안이 된 여러분의 합격을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3일간의 신입생 역량강화캠프가 알차고 유익한 대학 생활을 준비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고, 동국대 WISE캠퍼스는 창의적인 융합 교육으로 여러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 체험 및 역량개발 기회 제공
동국대 WISE캠퍼스 교양융합원은 12일까지 2박 3일간 교내 기숙사에서 ‘2023 신입생 역량강화 캠프’를 진행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신입생 역량강화 캠프는 수시모집에 합격한 130명의 예비 신입생들에게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대학생으로서 다양한 역량을 계발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양융합교육원 신입생학사지도부 교수와 재학생 멘토가 함께 진행에 참여했다.
신입생들은 캠프기간동안 경주 교내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며 대학 생활의 조기 적응을 위한 1일차 자비, 2일차 지혜, 3일차 정진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미리 들어보는 1학년 교양 교과목 △캠퍼스 퀴즈 RUN 및 이상적인 대학생활 △재학생 멘토 특강 △참사람 인성 봉사 및 RC교육 안내 △참사람 비전 선언 및 퀴즈 등 대학 생활 조기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대학생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또한 예비 신입생들은 대학의 건학이념인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명상을 통해 ‘새로운 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지면서 학업과 코로나에 지친 예비 신입생들의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동국대 와이지안이 된 여러분의 합격을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3일간의 신입생 역량강화캠프가 알차고 유익한 대학 생활을 준비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고, 동국대 WISE캠퍼스는 창의적인 융합 교육으로 여러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ksw@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의 시간'… 대장동·변호사비 대납 의혹 줄소환 예고
- 이경규 "딸이 이혼남과 결혼? 개의치 않아" ('호적메이트')
- 대출금리 연 8% 찍는데 예금금리는 벌써 3%대 '뚝'… 왜?
- 조우종 "KBS 아나운서 시절, 정다은과 5년 비밀 연애"
- 평행선 달린 검찰과 이재명... "정치적 목적 후원금" "광고비 적법 유치"
- 초장 찍어 회 먹방… '영화관 빌런' 해결 방법 없나
- 공직감찰·정책조정 기능 대폭 보강...빛바랜 '슬림한 대통령실'
- 알프스에 눈 없어서 스키 못 타고 일광욕... 불길한 유럽의 겨울
- 김태호 나영석의 '탈 방송사'에.... 청년 취준생까지 들썩인 이유
- '제발 군의관이라도 보내달라' 의사 부족한 울릉도 해군에 S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