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연동···“수요 예측으로 매출 확보”
앞으로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카카오페이 정기결제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동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에게 결제 편의성이 높은 쇼핑 환경을 제공해 고정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충성고객을 늘리는 ‘락인 효과(Lock-In effect, 잠금 효과)’와 함께 수요 예측으로 재고관리가 더 수월해 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카페24는 설명했다.
카카오페이 정기결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충전 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카카오페이머니’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의 결제 선택폭을 늘리는 데 용이하다.
도입 방법은 간편하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카오페이 사용 신청·승인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기결제를 적용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주기 등 세부 항목은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설정하면 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정기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 온라인 사업자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도전적인 시도를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성 기자 ke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