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펫,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반려동물 영양제 연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웅펫은 엔테로바이옴과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 기반 반려동물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 균주로 반려동물 영양제를 공동 연구개발한다.
아커만시아를 치료제와 함께 투여하면 이들 질환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엔테로바이옴은 아커만시아가 반려동물의 비만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만 및 피부질환 영양제 개발
대웅펫은 엔테로바이옴과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 기반 반려동물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엔테로바이옴은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난치성 질환 치료제와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 균주로 반려동물 영양제를 공동 연구개발한다. 체지방 감소와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영양제를 개발한단 계획이다.
아커만시아는 체내 장 점막에 서식하는 균주다. 연구에 따르면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 장 질환 및 비만 환자들의 아커만시아 수는 정상인에 비해 적다고 했다. 아커만시아를 치료제와 함께 투여하면 이들 질환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엔테로바이옴은 아커만시아가 반려동물의 비만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동국대 한의대 연구진과 진행한 연구를 통해서다. 아커만시아를 섭취한 비글견의 몸무게가 비섭취 비글견 대비 15.1% 감소했다. 국내 대학의 수의학과와 반려견 아토피 치료제 개발 전임상도 진행 중이다.
이도희 기자 tuxi0123@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니로·G90 등 현대차그룹 11개 제품, '美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버스 잡아라' 아침마다 뛰는 공무원들…"KTX 세종역 왜 없나요?"
- "만지지 말라"는 이유 있었네…세계 3위 中 TV의 '굴욕' [영상]
- "심봤다"…전남서 6억8000만원 '희귀산삼' 발견한 등산객
- "한국이 또 도둑질"…中, 이번엔 '한지 홍보' 뉴진스에 악플 테러
- 지드래곤-이명희 회장 손녀 '열애설'…신세계 "사실 아냐"
- '유튜버' 김어준, 첫날 얼마 벌었나…슈퍼챗만 2900만원
- 사랑도 이별도 솔직한 그녀…노출도 당당하게
- "고향서 시장이 되겠다"…백종원이 공개한 '예산 프로젝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