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지난주 강원도 핫플레이스 3위에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화천의 '화천산천어축제'가 지난주 강원도 핫플레이스 3위에 올랐다.
화천산천어축제는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행사가 중단됐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면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2위는 1만7700대를 기록한 쏠비치 리조트, 3위는 1만5700대를 기록한 화천산천어축제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년 1월 열리는 이색 겨울축제로 인기…코로나19로 3년만에 개최
강원도 화천의 ‘화천산천어축제’가 지난주 강원도 핫플레이스 3위에 올랐다.
화천산천어축제는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행사가 중단됐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면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동차 내비게이션 티맵(Tmap) 사용자를 분석해 강원의 인기 관광지를 조사한 결과, 1월1일부터 7일까지 강원도 유명 관광지의 차량도착수 톱 5는 속초수산시장, 양양 쏠비치, 화천산천어축제, 정선 강원랜드, 강릉 주문진항 등의 순이었다.
이 중 속초관광수산시장은 3만7200대의 차량이 방문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새해 첫날 해맞이를 위해 찾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강원 내 유명 관광지인 이곳이 사람들로 북적였기 때문으로 보인다.
2위는 1만7700대를 기록한 쏠비치 리조트, 3위는 1만5700대를 기록한 화천산천어축제였다.
화천산천어축제는 이색 겨울축제로 매년 1월에 열렸다. 맑은 화천천이 꽁꽁 얼어붙으면 얼음낚시로 산천어를 잡을 수 있으며, 그 자리에서 직접 잡은 산천어를 맛볼 수 있다.
4위는 강원랜드 카지노로 차량도착수는 1만2800대를 기록했고, 주문진항은 1만2300대로 5위에 올랐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