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닉스, 로봇 피트니스 장비 설명회 13일 개최... AI 바벨 머신 ‘레벨’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머닉스(영남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 최정수)는 스마트 로봇 피트니스 장비 설명회를 오는 13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 로봇 피트니스 머신 스타트업 기업인 휴머닉스는 덤벨 이코노미 시장을 이끌기 위해 영남대 로봇공학과 인간로봇융합연구실 내 창업으로 시작되었다.
최정수 영남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는 "휴머닉스는 로봇과 피트니스의 융합을 통해 덤벨 이코노미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휴머닉스(영남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 최정수)는 스마트 로봇 피트니스 장비 설명회를 오는 13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휴머닉스는 정밀 로봇 제어 기술을 기반한 스마트 피트니스 로봇 개발을 통해 피트니스 시장에 새로운 경쟁력을 제시한다. 대표 제품인 스마트 바벨 머신 ‘레벨’은 모터에 의해 구동되면서도, 전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바벨 시스템을 갖춰 일반 바벨을 이용한 프리웨이트 운동과 가장 유사한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정밀 로봇 제어 기술을 적용되어 운동자의 운동을 보조하고 신체 능력 측정뿐 아니라 아날로그 운동기구에서 구현이 불가능한 특수 하중 부가 및 보조 기능 등이 도입되었다.
AI 기술을 접목하여 최적의 운동 조합을 제시하고, 언제 어디서나 ‘레벨’ 머신을 이용하면 기록된 데이터를 이용해 나만의 로봇 피트니스 트레이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시제품 공개 설명회는 헬스 트레이너 및 재활 관련 전문가 등 피트니스 관련 업계 관계자 등 40여 명을 초빙하여 제품 소개와 체험 및 향후 출시 계획 등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정수 영남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는 “휴머닉스는 로봇과 피트니스의 융합을 통해 덤벨 이코노미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폼나게 돈 벌어야쥬"...백종원, 시장 폐점포 사들인 이유
- 저축은행 LTV 90% '꼼수' 대출...집값 하락에 부실 우려
- 韓, 왜 中 첫 보복 대상됐나…“中의존도 높아, 쉬운 타깃”
- "이젠 말할 수 있다"...임동혁, '이혼소송 중 음란사진 전송' 무혐의
- ‘더 글로리’가 소환한 학교폭력 문제…현실도 예외 아니다
- 한국계 '격투기 신동' 빅토리아 리, 요절… “너무 빨리 떠나”
- 안소영 "살아있는데 美 영안실에서 발견돼" 충격
- 슈퍼챗만 2900만 원…김어준, 곧 백만 유튜버 될 듯
-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 당사자 병사[그해 오늘]
- 박미선 "떼인 돈 많다"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