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플랫폼 운영사 엘리나, 23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티 플랫폼을 운영하는 엘리나가 23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11일 발표했다.
엘리나는 2020년부터 일본에서 K-뷰티 플랫폼 '프리코(FREECO)'를 운영해 왔다.
엘리나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한국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 후기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일본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엘리나는 이번 투자를 통해 '체코(Checco)' 플랫폼 고도화에 집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뷰티 플랫폼을 운영하는 엘리나가 23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인 벤처캐피털 티비티파트너스(TBT) 주도로 진행됐으며 아모레퍼시픽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로써 엘리나 누적 투자금은 33억원이다.
엘리나는 2020년부터 일본에서 K-뷰티 플랫폼 '프리코(FREECO)'를 운영해 왔다. 올해 1월부터 프리코를 '체코(Checco)'로 재단장한다. '체코(Checco)'는 한국의 '최고'라는 뜻과 화장품의 성분을 체크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브랜드 명이다.
엘리나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한국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 후기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일본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인공지능(AI) 피부 진단 서비스도 공개한 바 있다. 자사가 제공하는 AI로 피부를 진단하고 화장품 15만개의 성분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피부 상태에 최적화된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엘리나는 이번 투자를 통해 '체코(Checco)' 플랫폼 고도화에 집중한다. 정재우 엘리나 대표는 "온라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일본 소비자와 한국 및 일본 화장품을 연결하는 대표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말엔 뷰티] 구세주 같은 여드름팩 3총사 정복기
- [주말엔 뷰티] 슬리핑팩, 일반 크림이랑 뭐가 다를까?
- '홈뷰티' 힘 싣는 LG전자…'프라엘'로 얼굴라인도 관리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