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 IPX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캐릭터 아띠 2종 출시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1. 11. 09: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코지, IPX와 라인프렌즈 캐릭터 라이선스 협업…’다이노 브라운 아띠’와 ‘레너드 아띠’ 출시
뽀로로 로보카폴리 엄마까투리와 같은 애니메이션에 이어 라인프렌즈 통해 캐릭터와 콘텐츠 라인업 확장
[이미지]코코지 라인프렌즈 캐릭터 아띠 2종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라인프렌즈 캐릭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오디오 콘텐츠 및 캐릭터 아띠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코지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라인프렌즈의 특성을 활용한 오디오 콘텐츠와 캐릭터 아띠를 선보이며 타겟 연령과 대중성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코코지는 지난 해 ‘뽀로로와 친구들’, ‘로보카폴리’, ‘출동! 슈퍼윙스’, ‘엄마 까투리’ 등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IP 계약에 이어 이번 IPX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선스 캐릭터 제품의 영역을 확대해 눈길을 끈다.

코코지는 IPX와 함께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BROWN)과 레너드(LEONARD)를 활용한 캐릭터 아띠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규 아띠 2종은 각각 정글과 위인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동요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교훈을 전달하며 정서적 성장을 돕는 오디오 콘텐츠들이 담겼다. ‘다이노 브라운 아띠’는 브라운이 신비로운 정글에 도착해 공룡, 두더지, 하마, 기린을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는 이야기와 동요로, ‘레너드 아띠’는 이순신 장군부터 베토벤, 마더 테레사 등 역사적으로 위대한 인물들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라인프렌즈 캐릭터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이며. 코코지는 전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들을 수 있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라인프렌즈 각각의 캐릭터 특성을 살리면서 보다 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이 공감하고 들을 수 있는 콘텐츠로 이번 제품을 구성하였다.

코코지 김연희 콘텐츠팀 팀장은 “넒은 연령대의 팬과 그들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IPX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더 다양한 소리 콘텐츠로 코코지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넓은 스펙트럼의 오디오 콘텐츠와 캐릭터들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이자 5년간 마케팅 수장을 담당했던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오디오 스타트업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품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2020년 11월에 설립됐다. 지난해 2월 처음으로 IoT 기반의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출시하고,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키즈 오디오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

[회사소개] 코코지

코코지는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과 키즈 전용 IoT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의 소비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오디오테크 기업이다.

요기요 공동창업자로 2012년부터 5년간 요기요의 마케팅 수장을 담당했던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코코지는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품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2020년 11월 설립됐다.

청각 자극이 소리를 듣고 이해하고 상상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신체 활동과 두뇌 활동, 언어 발달 등을 돕는다는 점에서 착안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선보였다. 아이들의 스크린타임 문제를 해결하면서 직접 캐릭터 아띠를 선택해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자기주도적인 육아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미국의 IDEA, 독일의 iF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Red Dot Design Award, 2022)에서 프로덕트 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 시각적인 디자인, 기능성, 안전성, 제품이 제공하는 가치에 대한 평가 등 제품의 혁신성과 퀄리티를 평가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코코지는 2022년 국내 레드닷 어워드 수상자 중 유일한 스타트업 수상자이기도 하다.

현재, 뽀로로, 타요, 신비아파트, 라인프렌즈, 로보카폴리 등의 인기 IP등과 협업하여 다양한 인기 캐릭터와 오디오 콘텐츠를 플랫폼과 IoT디바이스 통해서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코코지 어플리케이션(모바일 앱)으로 제공되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세계 명작 동화, 감정동요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영어 교육 콘텐츠, 한글 말놀이, 동아 사이언스와 협업하여 개발한 오디오 과학 스토리 ‘코코지 리틀 과학 동아’ 등 교육성 콘텐츠를 청각콘텐츠로 개발 및 수급하여 서비스 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