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우-이연희-정은혜-박용택 ‘서울가요대상’ 시상자 출격[공식]
[뉴스엔 김명미 기자]
레전드 스타들이 ‘제 32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 뜬다.
2022년 가요계를 총 결산하는 ‘제 32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스포츠서울 주최·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주관)이 1월 1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옛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가요계를 빛낸 최고의 별들이 나서는 축제의 자리인 만큼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시상식에는 한류의 포문을 열고 현재진행형인 레전드 스타들과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낸다. 최근 K콘텐츠가 글로벌 OTT를 통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만큼 이들이 2022년을 빛낸 최고의 K팝 스타에게 시상하는 모습은 또 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제 32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 2차 라인업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가 엄선해 초청한 레전드 스타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한류 레전드 스타 최지우가 서울가요대상과 함께 한다. 최지우는 2002년 방송된 KBS 2TV ‘겨울연가’를 통해 처음으로 한류열풍을 일으킨 원조 한류퀸이다. 당시 ‘겨울연가’는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고 최지우는 현지에서 ‘지우히메(공주)’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지우는 ‘겨울연가’ 이후 태동한 K팝 후배들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흔쾌히 서울가요대상 참석을 수락했다. ‘겨울연가’가 지난해 방송 20주년을 맞은 만큼 최지우의 시상식 참석은 의미를 더한다.
대체불가 ‘첫사랑’ 이미지를 지닌 한류퀸 이연희도 서울가요대상 시상자로 발걸음한다. 올해 카카오TV ‘결혼백서’에 이어 글로벌 OTT 디즈니+ ‘레이스’로 전세계 팬들 앞에 나서는 이연희는 드라마 공개 전 ‘서울가요대상’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먼저 인사를 나눈다.
‘시청률 퀸’이자 ‘서울가요대상’ 단골 시상자 임수향은 올해도 서울가요대상 참석을 위해 바쁜 일정을 쪼갰다. 지난해 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와 ‘닥터 로이어’ 등 두 작품을 연달아 선보였던 임수향은 MBC ‘꼭두의 계절’로 시청자들을 만나기 전 서울가요대상에서 K팝스타들의 행보를 축하해줄 예정이다.
지난해 tvN ‘우리들의 블루스’로 시청자들을 울린 정은혜 작가도 서울가요대상을 통해 K팝 시상식에 시상자로 데뷔한다. 실제 다운증후군을 앓는 정 작가는 장애를 이겨내고 캐리커처 작가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눈물을 안긴 주인공이다. ‘우리들의 블루스’ 종영 후 정작가의 행보를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에게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다.
이외에도 티빙 ‘술꾼도시여자들’의 매력만점 안소희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 배우 이선빈, 최근 오랜 연인 차영훈과 결혼한 ‘새댁’ 황보라, SBS ‘소방서 옆 경찰서’에서 빼어난 연기력과 미모로 눈길을 끈 배우 공승연, 그리고 미모와 유머를 모두 갖춘 개그우먼 김지민 등 쟁쟁한 여배우들과 방송인들이 시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Mnet '스트릿 우먼파이터'로 한국을 대표하는 안무가로 자리매김한 리헤이는 시상과 더불어 코카앤버터와 함께 ‘서가대’ 오프닝 무대를 열어 시상식의 열기를 더한다.
남성 시상자들도 각 분야를 빛낸 레전드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프로야구 레전드 스타 박용택 해설위원이 K팝 후배들을 축하하기 위해 시상식에 참석한다. 박용택 위원은 LG트윈스 프랜차이즈 스타로 ‘트윈스의 심장’으로 불린 인물이다. 야구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꼽히는 만큼 박 위원의 수트핏도 기대를 모은다.
지난해 tvN ‘고스트닥터’로 변치 않는 동안 외모를 자랑한 배우 김범, tvN ‘군검사 도베르만’, 티빙 ‘유미의 세포들’로 성공적인 작품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안보현은 K팝 팬의 한 사람으로서 응원하기 위해 시상식을 찾는다. 드라마와 영화, 예능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종횡무진 활동 중인 배우 박병은, 영화 ‘늑대사냥’으로 캐나다 토론토영화제에서 주목받은 가수 출신 연기자 서인국도 K팝 동료 후배들의 시상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다.(사진=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연재, ♥9세 연상 남편 놀랄 복근 노출‥몸매가 더 좋아졌어
- 이찬원 팬들 뿔났다, 소속사 앞 트럭 시위 “업무태만 맛집”
- 설현, 한 겨울에 글래머 비키니 자태→자신감 이유 있는 몸매 ‘깜짝’
- 신세계 측, 지드래곤-이명희 회장 외손녀 열애설에 “사실 아냐”
- 안소영, 비키니 달력사진 공개 “주로 8월 수영복 담당” (같이3)[결정적장면]
- “단편소설 같아” 엔하이픈 제이, 한국사 폄하 논란 결국 사과
- 황정음, 슈가 시절로 회귀한 미모‥두 아들 맘 맞아?
- 송혜교, 핏빛 복수 문동은 벗고 흑백 여신…미모+연기 다 챙겼네
- ‘오상진♥’ 김소영, 한강뷰 보며 혼밥 만끽 “이것이 윈윈이구나”
- “회의실 얘기 다 들리게” 강민경, 사무실 구조도 ‘눈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