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좋아해!그러니까 물어봤지" 마인츠 관심 -ing[獨키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타르월드컵 핫스타' 조규성(전북 현대) 영입전이 점입가경이다.
독일 축구전문 매체 키커는 11일(한국시각) 크리스찬 하이델 마인츠 스포츠 디렉터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마인츠는 수요일 겨울 전력 충원 없이 훈련 캠프를 마감했지만 하이델 스포츠 디렉터는 곧 전력 보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그 선수 좋아해!"
'카타르월드컵 핫스타' 조규성(전북 현대) 영입전이 점입가경이다.
독일 축구전문 매체 키커는 11일(한국시각) 크리스찬 하이델 마인츠 스포츠 디렉터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우리 그 선수 좋아해' 조규성 또다시 마인츠의 이슈가 될 것인가"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조규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시사했다.
'마인츠는 수요일 겨울 전력 충원 없이 훈련 캠프를 마감했지만 하이델 스포츠 디렉터는 곧 전력 보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썼다. 하이델 디렉터는 "21세 이하 대표팀 주장 출신 공격수 부카르트가 지난해 12월 중순 무릎 수술을 받은 후 현재 뮌헨에서 재활 중이다. 이번 주말 마인츠 훈련 캠프에 합류하길 바란다"면서 "부카르트의 후임을 찾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우리가 힘든 상황을 맞게 될 경우에 대비해 옵션을 준비해놔야 한다"며 공격수 영입의 이유를 설명했다. 키커는 "이 '옵션'의 하나가 전북 현대 조규성"이라면서 "현 상황에선 카타르월드컵 한국 국가대표 공격수를 영입하는 데 필요한 자금이 부족하다"고 썼다. 그러나 하이델 디렉터는 "우리는 그 선수를 좋아한다. 문의를 넣은 이유"라고 힘주어 말했다. 스코틀랜드 셀틱과 마찬가지로 마인츠도 이적료 300만 유로 이상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대해 하이델 디렉터는 "만약 그 가격으로 선수를 팔 수 있다면, 마인츠에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마인츠는 공격수, 센터백 두 포지션에서 보강을 계획중인 상황. 재정적 한계로 인해 이적료가 높은 선수일 경우 1명을 보강하는 데 그칠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한편 스코틀랜드 셀틱의 끈질긴 구애가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역시 조규성 영입에 진심이다. 전북 현대에 이적료 '500만 달러 (약 62억원) + a (타 팀 이적시 일정한 비율의 금액을 전북이 받는 조건)'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셀틱과 마인츠가 책정한 300만 파운드(약 45억원)를 뛰어넘는 금액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깻잎, '예뻤던 얼굴'이 이렇게…안타까움 유발하는 현상태 “얼굴 전체가 이래요”
- 안소영 “살아있는데 영안실 안치..구해준 친구 사망”
- 주니 “아직도 고속버스 타는 것 힘들어..故권리세·은비 보고파”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이경규 “이혼했던 사위, 딸 예림이가 좋다면 지지…개의치 않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