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④] 별 "마마돌하고 댄스가수로 나오면…너무 꼴 보기 싫을 것 같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별이 마마돌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나타내면서, 댄스 장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정규 6집 '스타트레일'로 컴백하는 별은 최근 서울 마포구 상수동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마마돌 한 뒤에 댄스가스로 나오면 너무 꼴 보기 싫을 것 같다"라고 했다.
활동 당시 끈끈한 우정을 자랑했던 마마돌 멤버들은 이번 별의 컴백에도 응원을 전했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별이 마마돌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나타내면서, 댄스 장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정규 6집 '스타트레일'로 컴백하는 별은 최근 서울 마포구 상수동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마마돌 한 뒤에 댄스가스로 나오면 너무 꼴 보기 싫을 것 같다"라고 했다.
11일 발표되는 별의 여섯 번째 정규앨범 '스타트레일'은 별이 1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특히 2021년 tvN 예능 '엄마는 아이돌'에 참가, 마마돌 멤버로 감동을 줬던 별이 프로젝트성이 아닌 정규앨범으로 돌아와 더 큰 반가움을 사는 중이다.
마마돌은 출산과 육아로 대중을 떠났던 스타들이 완성형 아이돌로 돌아온 프로젝트 걸그룹이다. 선예, 가희, 박정아, 현쥬니, 별, 양은지 등이 멤버로, 레전드 맘들을 무대로 소환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활동 당시 끈끈한 우정을 자랑했던 마마돌 멤버들은 이번 별의 컴백에도 응원을 전했다고. 별은 "마마돌 끝나고 제일 먼저 앨범 활동한 사람이 선예였다. 진짜 진심으로 응원하게 되더라. 가식이 아니라, 이상한 기분을 느꼈던 게, 그룹으로 활동할 때 공감대가 특별하게 끈끈하게 있더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사실 주변 분들이 그런 걱정 많이 했다. 연차도 높고 과거 한가락씩 했던 사람들 모이니 기 싸움을 한다더니 융화가 될까 하는 걱정이었다. 그런데 오히려 육아도 그렇고, 무대를 떠나있던 감정을 공유하면서 너무 끈끈해졌다. 그래서 선예 앨범 나왔을 때도 다들 자기 앨범이 나온 것처럼 너무 좋아해주고 피드백해줬다. 이번 제 앨범도 다들 너무 기대하고 있다고 하더라. 서로가 서로의 팬이다"라고 말했다.
별은 마마돌 노래 '우아힙'으로 댄스도 도전, 반전 매력을 선사했던 바다. 이번 앨범에는 별의 전매특허인 발라드로 가득 채워진 가운데, 일각에서는 댄스 하는 별을 기대하는 목소리도 있다.
이에 대해 "그걸 기대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 그런데 냉정하게 생각했을 때, 대중이라면 제가 마마돌하고 나서 댄스가수로 나오면, 너무 꼴 보기 싫을 것 같더라"며 웃었다.
그러면서 "솔직히 엄마가 되고 나서도 도전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박수칠 수 있는 실력이지, 현역에서 댄스 잘하는 분이 얼마나 많냐. 저는 제가 잘하는 것을 하는 게 나을 것 같다"라며 "그래도 콘서트 때는 해볼 생각이 있다"라고 밝혔다.
별의 여섯 번째 정규앨범 '스타트레일'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소영 “살아 있는데 영안실 안치..인종차별 당했다”
- 유깻잎, '예뻤던 얼굴'이 이렇게…안타까움 유발하는 현상태 “얼굴 전체가 이래요”
- 김신영, 송은이 불화설 의식했나…라디오 복귀하자마자 “화 많이 나”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송혜교, 곤약밥 먹으며 '섹시 노출신' 포기? “예쁜 몸이 아니라 앙상하게 만들려고 두달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