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31일 '트렌드 코리아 2023' 특강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도서관은 오는 31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새해 특강으로 권정윤 박사를 초빙해 '트렌드 코리아 2023: 더 높은 도약을 위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23년을 맞이해 새해 계획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트렌드 정보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는 올해를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해'로 정의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서울도서관은 오는 31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새해 특강으로 권정윤 박사를 초빙해 ‘트렌드 코리아 2023: 더 높은 도약을 위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권 박사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함께 트렌드 코리아의 공저자이다.
이번 특강은 2023년을 맞이해 새해 계획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트렌드 정보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는 올해를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해’로 정의한 바 있다.
특히 저자인 김난도 교수는 3개의 굴을 파는 토끼의 지혜와 전략을 뜻하는 ‘교토삼굴(狡兎三窟)’을 2023년 핵심 단어로 선정했다.
강의 참석 신청은 오는 12일부타 서울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강의는 오는 31일 오후 6시부터 7시 30분 진행된다.
오지은 서울도서관 관장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모든 분이 토끼처럼 멀리 도약했으면 하는 의미에서 이번 특강을 준비하게 됐다”며 “강의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올 한 해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흐름을 앞서 읽고 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송승현 (dindibu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재명 검찰 출석한 날…민주당 `김건희특검 TF` 꾸렸다
- 고데기 열로 몸을..더글로리 이 장면, 17년 전 실화였다
- 만취해 '지그재그 운전' 20대…차 몰고 추적한 시민 신고로 검거
- 멱살 잡고 폭행에 극단선택…숨지기 직전 '태움' 호소한 간호사
- "엄청 울면서 자살하겠다고"..옷 벗기고 성추행 후 SNS 생방송
- 北출신 태영호 분개, "윤 대통령을 술주정뱅이·망나니로 묘사"
- 중국, 韓·日 비자 발급 제한…中입국자 방역 강화 보복 조치(종합)
- 던지고 발로 차고…유기견 8마리 입양해 상습학대한 20대
- 구미 여아 친모 "출산 안했다"…檢, 대법 숙제 결국 못 푸나[사사건건]
- 정시 지원 ‘0명’ 26개 학과…모두 지방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