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10도 이상 포근…미세먼지는 또 "나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요일인 11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1월 중순치고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고 기온은 평년보다 5~10도 높아 전반적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매우 포근한 날씨가 나타나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5도, 수원 7도, 춘천 7도, 강릉 14도, 청주 9도, 대전 10도, 전주 11도, 광주 13도, 대구 13도, 부산 14도, 제주 16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조소현 인턴기자] 수요일인 11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1월 중순치고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고 기온은 평년보다 5~10도 높아 전반적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매우 포근한 날씨가 나타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에서 영상 4도 사이이고 낮 최고기온은 영상 6도에서 15도 사이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
미세먼지는 대기 정체로 축적돼 서울과 경기도에서 '나쁨' 수준까지 치솟겠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나겠다. 인천·충청권·전북·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새벽부터 아침 9시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전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한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3도, 청주 -3도, 대전 -3도, 전주 -2도, 광주 0도, 대구 -2도, 부산 4도, 제주 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5도, 수원 7도, 춘천 7도, 강릉 14도, 청주 9도, 대전 10도, 전주 11도, 광주 13도, 대구 13도, 부산 14도, 제주 16도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주도당, '다음 기회에'…나경원 강연 돌연 취소 이유
- 범죄수익 환수에 '언론계 로비 의혹'까지…김만배 사면초가
- '숨은 실세' 이영수 회장, 김기현 캠프 개소식 참석 의미는?
- 반환점 돈 경찰제도발전위…행안장관 경찰 징계권 검토 가능성
- 검찰 조사 디데이…野, '이재명 지키기' 총동원령
- 1월 임시국회 막 열었지만…"이재명 방탄" vs "안보 무능"
- '핫플' 성수동에 농심이 떴다…가상현실 분식점→현실로 구현(영상)
- 응답하라 3040 '슬램덩크'→MZ세대 취향 저격 '오세이사'[TF확대경]
- '18년 만에 로코 복귀' 전도연, 정경호와 '케미' 통할까 [TF초점]
- '尹 대통령 나체' 그림이 국회에?...野 '풍자 전시회' 철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