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구글·UC버클리대학과 협력방안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구글(Google) 본사와 UC버클리대학교를 찾아 글로벌 첨단기술 기업이 바라보는 디지털 산업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고, UC버클리대학의 혁신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벤치마킹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산업을 키우기 위한 큰 그림을 보는 시간이었다. 행정과 대학, 기업이 하나된 마음으로 협업하고 어떻게 하면 혁신기업을 창출할 수 있는가의 관점에서 봤다"며 "이번 경험을 혁신 시작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시는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구글(Google) 본사와 UC버클리대학교를 찾아 글로벌 첨단기술 기업이 바라보는 디지털 산업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고, UC버클리대학의 혁신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벤치마킹했다.
구글 본사에는 강기정 시장, 정무창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정성택 전남대 총장·민정준 산학협력단장, 이정권 DH글로벌 장 등 15명이 방문했다.
이들은 올해 준공 예정인 광주 국가인공지능(AI)데이터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구글이 바라보는 디지털 산업의 최신 동향 설명을 듣고, 공공과 기업의 전문 서비스 부문을 융합할 수 있도록 광주시와 구글의 협업 가능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광주 방문단은 실리콘밸리 인재 양성의 중심지인 UC버클리대학교를 방문했다.
UC버클리대학에서 광주시 핵심 산업인 AI, 모빌리티 인재 양성과 세대별 예비창업자 발굴·육성, 창업 생태계 활성화 등 창업지원 정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봤다.
첨단과학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AMENA센터와 미국 대학 중 가장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인 스카이덱(SkyDeck)도 방문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산업을 키우기 위한 큰 그림을 보는 시간이었다. 행정과 대학, 기업이 하나된 마음으로 협업하고 어떻게 하면 혁신기업을 창출할 수 있는가의 관점에서 봤다”며 “이번 경험을 혁신 시작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학생 나체 위에 음식 놓고 먹은 남고생들… 법원도 "16살 짓이라 믿기 어렵다"
- “아이유만 모델하란 법 있나” 400대1 경쟁률 만들어낸 우리은행
- “축의금으로 5000원짜리 세 장 넣은 십년지기, 실수냐 물으니…”
- [영상] 골목길 ‘빵’ 경적에 보행기 할머니 털썩…“누구 잘못인가요”
- 가스레인지 가정에서 퇴출되나… "담배만큼 위험"
- "쓰레기장이야 식당이야?"…치킨집 '충격' 위생상태
- “피자·파스타 만찬, 이게 고작 4천원” 판교 맛집 된 카카오
- ‘결혼지옥’ 3주만에 방송 재개…오은영 직접 언급은 없었다
- “55만원에 이걸 누가 사?” 삼성 잡겠다고 만든 ‘뚜껑시계’ 정체
- “여자 셋, 술잔만 들면 대박” 넷플릭스 천하 또 흔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