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 집중력’ 앞세운 팀 데프트, 팀 페이커 상대 1세트 기선 제압 [LCK]

임재형 2023. 1. 10. 1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즌 개막 특별전에도 선수들의 집중력은 대단했다.

팀 데프트가 39분 간의 혈전 끝에 팀 페이커를 상대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팀 데프트는 10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LCK 시즌 개막 특별전' 팀 페이커와 1세트 경기서 승리했다.

팀 데프트는 결국 팀 페이커의 거센 저항을 물리치고 39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종로=고용준 기자 /scrapper@osen.co.kr

[OSEN=종로, 임재형 기자] 시즌 개막 특별전에도 선수들의 집중력은 대단했다. 팀 데프트가 39분 간의 혈전 끝에 팀 페이커를 상대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팀 데프트는 10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LCK 시즌 개막 특별전’ 팀 페이커와 1세트 경기서 승리했다. 팀 데프트는 마오카이를 선택한 ‘커즈’ 문우찬의 거점 장악을 앞세워 오브젝트 주도권을 잡고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페이커’ 이상혁을 중심으로 한 팀 페이커는 탑 크산테-정글 세주아니를 비롯, 단단한 앞 라인과 탄탄한 딜러진을 갖춘 조합을 선택했다. 이를 상대하기 위해 ‘데프트’ 김혁규를 앞세운 팀 데프트는 피오라, 라이즈 등 기민한 전략으로 맞섰다.

초반 흐름은 팀 데프트 방향으로 흘러갔다. 라인 주도권을 바탕으로 ‘커즈’ 문우찬의 마오카이가 첫 협곡의 전령, 드래곤을 사냥하고 팀에 활력을 부여했다. 팀 데프트가 14분 탑 라인 다이브로 스노우볼을 굴리려고 하자, 팀 페이커는 즉시 반격하며 흐름을 팽팽하게 만들었다.

팀 데프트는 마오카이를 선택하며 물 만난 ‘커즈’ 문우찬을 앞세워 우위를 점했다. 마오카이의 거점 장악은 지속적으로 팀 페이커를 불편하게 만들었다. 팀 페이커는 결단을 내려 22분 경 ‘내셔 남작 버프’를 확보했으나 팀 데프트의 빠른 대응으로 포인트 획득에 실패했다.

팀 데프트는 28분 팀 페이커가 드래곤에 집중하는 사이 사이드 라인을 공략해 4000골드 이상 성장 격차를 내며 굳히기에 돌입했다. 밀리던 팀 페이커는 29분 결단을 내렸다. 피오라가 없을 때 본대를 공략했으며, 내셔 남작까지 사냥하며 다시 성장 차이를 0으로 만들었다.

우여곡절 끝에 팀 데프트는 ‘대지 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하며 승기를 잡았다. 팀 데프트는 결국 팀 페이커의 거센 저항을 물리치고 39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