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 스마트도서관, 청소년수련관으로 이전 외
[KBS 대구]안동시립도서관이 안동역 내에 운영하던 '스마트도서관'을 청소년수련관으로 이전해 운영합니다.
새로 설치한 도서관은 신간과 베스트셀러 5백여 권을 비치하고 있으며, 회원증이나 휴대폰을 통해, 연중 무휴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내 스마트도서관별 특성화 자료를 선정해, 웹툰과 아동도서도 함께 비치할 예정입니다.
영주, 설 앞두고 전통시장 안전 점검
영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안전을 점검합니다.
점검 대상 시장은 하망동 공설시장과 영주동 365도 시장, 휴천동 종합시장 등 3곳이며, 전기, 가스 등 소방시설 관리실태와 시설 운영 법령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합니다.
영주시는 법령 위반 사항은 즉시 시정하게 하고, 사후 추적관리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방침입니다.
의성, ‘행복마을 자치사업’ 대상 마을 선정
의성군이 '2023년 행복마을자치사업' 대상 마을 18곳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주민 공동체가 마을 의제를 직접 발굴하고 자치계획을 수립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의성군은 마을당 사업비 3백만 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 선정된 마을에 사업 계획 교육과 회계 교육 등 다양한 컨설팅도 지원합니다.
예천, 안심식당 운영 평가 ‘전국 1위’
예천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안심식당 운영 지자체 평가'에서 전국 1위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예천군은 '안심식당 지정'을 운영하는 전국 225개 자치단체 중에서, 안심식당 홍보와 예산집행 적절성 등 정책 운영 4개 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나도 모르게 퇴직금이 3분의 1로”…법률구조공단의 ‘황당한 변론’
- 성추행 폭로 후 5년 만에…고은 시인, 사과 한마디 없이 문단 복귀
- ‘경찰 정보 라인’ 공소장 보니…“징후 무시→책임 회피→증거 인멸”
- ‘성남 FC 의혹’ 이재명 대표 출석…“정치 검찰이 파놓은 함정”
- ‘18만 명 정보유출’ LG유플러스…“외부서 알려줘 알았다” 황당무계 해명
- “운전자 빼내자 폭발”…시민들, 불난 테슬라서 운전자 구조
- [ET] “교복이 백만 원!!”…사립 초등학교 ‘명품 교복’ 이유 들어보니
- 방학되자 해고…기간제 교사 울리는 ‘꼼수 복직’
- 나로 우주센터를 케네디 우주센터처럼?…“교통 접근성부터 높여야”
- 한 번 뛴 삼겹살 1인분 값은 왜 다신 안 내려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