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27일까지 경로당 방문…어르신들과 소통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과천시는 신계용 시장이 10일 관내 별양동 과천자이 아파트 단지의 '과천자이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관내 경로당 34곳을 순회·방문하는 등 어르신들과 현장 소통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과천자이 경로당을 방문한 신 시장은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 등과 관련해 어르신들의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과천시의 노인복지정책 등에 관해 설명하는 등 어르신과 소통을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는 신계용 시장이 10일 관내 별양동 과천자이 아파트 단지의 ‘과천자이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관내 경로당 34곳을 순회·방문하는 등 어르신들과 현장 소통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과천자이 경로당을 방문한 신 시장은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 등과 관련해 어르신들의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과천시의 노인복지정책 등에 관해 설명하는 등 어르신과 소통을 이어갔다.
또 갈현동의 가일·라비엔오·제이드자이·가루개와 문원동의 세곡·매봉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하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시가 추진중인 어르신 정책에 대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청했다.
특히 신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어르신들의 일상이 더욱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관련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라며 “건강 관리에도 각별히 유념하시고, 이번 겨울도 건강하게 나시기를 기대한다”라고 인사했다.
한편, 과천시는 올해 ▲경로당 부식비 및 시설 정비 지원 확대 ▲주간보호센터 확충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노인복지센터 건립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오는 3월 시립요양원 건립·착공을 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