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전 세계 차트 최정상 석권… 글로벌 파워 증명

박상후 기자 2023. 1. 10. 19: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셔누·민혁·기현·형원·주헌·아이엠)가 글로벌 파워를 과시했다.

몬스타엑스의 열두 번째 미니앨범 '리즌(REASON)'은 10일 오전 8시 기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 미국·호주·독일·인도·베트남·튀르키예·인도네시아 등 총 7개 국가/지역 1위의 영예를 안았고 총 8개 국가/지역 톱10에 자리했다.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 경우 총 18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입지를 다시금 증명했다.

또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 미국·프랑스·브라질·폴란드 등에서 타이틀곡과 수록곡 '괜찮아'로 1위 기록 및 앨범 전곡을 차트인 시켰다.

국내도 순항 중이다. 몬스타엑스는 음반차트인 한터차트 일간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고, 발매와 동시에 음원 사이트 멜론·지니·벅스 실시간 차트 전곡 차트인에 성공한 이들은 멜론 톱100 차트 전곡 진입 등 호성적을 이어갔다.

이밖에 타이틀곡 '뷰티풀 라이어(Beautiful Liar)'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되는가 하면,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Music videos trending worldwide) 1위에 오르며 글로벌 화력을 입증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