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행 연세대 교수, 대한토목학회 55대 회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5대 대한토목학회 회장에 허준행 연세대 교수가 취임한다.
대한토목학회는 오는 13일 허준행 학회장의 취임식을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학회장 임기는 오는 12월31일까지 1년이다.
허 회장은 연세대에서 학사 및 석사를 취득한 뒤 미국 콜로라도주립대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55대 대한토목학회 회장에 허준행 연세대 교수가 취임한다.
대한토목학회는 오는 13일 허준행 학회장의 취임식을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학회장 임기는 오는 12월31일까지 1년이다.
허 회장은 연세대에서 학사 및 석사를 취득한 뒤 미국 콜로라도주립대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수자원확회 회장,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이사장을 두루 역임했다. 현재는 유네스코 물안보국제연구교육센터 이사장을 맡고 있다.
허 회장은 '미래를 위한 K-스마트 토목공학'을 목표로 한국 건설산업의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한토목학회는 토목공학의 발전을 위해 지난 1951년 창립된 학술단체로 현재 2만8천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분당 가는 길목 2만가구"…'서리풀 지구'선 교통걱정 [현장]
- '큰 산' 넘은 능곡뉴타운…GTX·그린벨트 호재에 '순항' [현장]
- '트럼프 시대'… K바이오 탄력받을까
- "할인 또 할인"…치킨업계 앱 프로모션의 '딜레마'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