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 아트 특화 메타버스 '에디션' 베타버전 1월 11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스코넥)는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기반 아트특화 메타버스 에디션(eddy:sean) 베타 버전을 오는 1월 11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베타서비스 오픈일인 11일에 맞춰 공동으로 선정한 약 20개 메타버스 갤러리 공간의 무료 전시를 진행한다.
에디션 베타서비스는 크롬 웹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두 가지 서비스 중 월드 관련 모바일 서비스는 추후 정식 서비스 오픈 때부터 준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스코넥)는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기반 아트특화 메타버스 에디션(eddy:sean) 베타 버전을 오는 1월 11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에디션은 크게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는 메타버스 월드, 그리고 소셜 네트워킹 성격을 지닌 블록이다.
월드에서 이용자는 메타버스에 구현된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본인이 소유한 전자지갑 내 NFT를 메타버스와 연동하여 나만의 아바타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하여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그리고 블록에서는 시시각각 업데이트되는 미술계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유저가 선택한 관심 주제에 따른 콘텐츠에 기반해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어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양사는 베타서비스 오픈일인 11일에 맞춰 공동으로 선정한 약 20개 메타버스 갤러리 공간의 무료 전시를 진행한다.
이후 정식 버전부터는 갤러리, 작가, 문화 관련 기업은 물론 일반인 창작자를 위한 약 1천여 개의 가상 전시 공간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에디션 베타서비스는 크롬 웹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두 가지 서비스 중 월드 관련 모바일 서비스는 추후 정식 서비스 오픈 때부터 준비된다.
김소형 프린트베이커리 대표는 “언택트 시대를 거치면서 시공간을 뛰어넘는 초현실적인 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이로 인한 메타버스 세계로의 사업 확장은 필수불가결한 시장의 흐름이 되었다”며 “지속적인 개발 및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에디션의 성장 및 메타버스 아트시장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은 “에디션 메타버스에서는 일상 속 예술 감각을 새로운 방법으로 시도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누구나 메타버스 세상에서는 독창적인 창작자가 될 수 있다는 발상을 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협업은 새로운 형태의 예술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공동의 목표를 지향하고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베타서비스 오픈 이후에 ‘3D 디지털 아트 공모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코넥, 체감형 VR 게임 넘어 재난대응 훈련 시장 겨냥
- 스코넥, 프린트베이커리와 아트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 스코넥, 실감형 VR 경찰 훈련 프로그램 ‘폴리스원’ 공개
- 스코넥, 2022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개발 과제 우수팀 시상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