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국금거래소,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박성욱 신임 대표이사는 센골드, 금방금방 등의 플랫폼을 통한 금시장의 혁신을 주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김안모 대표이사 등 기존 경영진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경영투명성과 금시장의 혁신을 더욱 강하게 추진하기 위한 의지로 전문경영인 중심의 이사회 책임경영 체계를 갖추게 됐다.
김안모 대표이사와 김윤모 사장은 경영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 및 이사로서 전문경영체제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도약을 위해 탁월한 사업역량과 핵심 기술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발탁승진을 확대했다.
한국금거래소 송종길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0여 년간 B2B, B2C 영업을 총괄해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박성욱 신임 대표이사는 센골드, 금방금방 등의 플랫폼을 통한 금시장의 혁신을 주도했다. 더불어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시너지 및 경영시스템 고도화,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2개사 총괄사장으로 김종인 사장을 선임했다.
한국금거래소 김종인 총괄사장(COO)은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드라이브하기 위해 이번 발탁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전통 금시장의 혁신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며,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시킬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개인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인재 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금거래소 임원 인사
◇ 대표이사 승진
▲ 송종길
◇ 이사 승진
▲안광호
▲백명기
■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임원 인사
◇ 대표이사 승진
▲ 박성욱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사] 아이티센그룹,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 아이티센, LG히다찌 인수…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 아이티센, 감성경영으로 직원 만족도 향상
- [인사] 아이티센, 박정재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