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님 덕분입니다!", 뉴스공장 첫방에 슈퍼챗 전세계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BS교통방송을 떠난 시사평론가 김어준씨의 유튜브 첫방송이 슈퍼챗 수입 전세계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각종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9일 방송된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라이브는 슈퍼챗으로 2970만원의 수익을 거둬 같은 기간 전세계 1위를 기록했다.
TBS교통방송 라디오에 편성됐던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수년 동안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기록했음에도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한 후 퇴출 가능성이 언급된 끝에 지난해 말을 끝으로 방송을 종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BS교통방송 라디오에 편성됐던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수년 동안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기록했음에도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한 후 퇴출 가능성이 언급된 끝에 지난해 말을 끝으로 방송을 종료했다.

이경 더불어민주당 상근대변인은 이날 뉴스공장 슈퍼챗 1위 소식을 전하며 “5세 훈님 덕분입니다!”라고 짧게 적었다. 뉴스공장 편향성을 문제 삼으며 TBS 지원금 중단 압박을 가했던 오 시장을 대놓고 조롱하는 메시지다.
오 시장은 취임 이후 여러 차례 TBS 지원안과 관련한 언급을 통해 뉴스공장 폐지 가능성을 우회 시사하는 발언을 했고 올해 후반기 TBS에 대한 서울시 예산 지원을 중단하는 조례안이 시의회를 통과하면서 결국 김씨도 하차를 결정했다.
장영락 (ped1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한국 국민 단기비자 발급 중단…입국규제 보복조치
- 최정원, 불륜 의혹에 "불미스러운 일 절대 없었다…법적 조치" [전문]
- 北출신 태영호 분개, "윤 대통령을 술주정뱅이·망나니로 묘사"
- 4살 차이는 왜 '궁합도 안 본다'고 할까요?[궁즉답]
- 이재명 장남 ‘불법 성매매 의혹’… 검찰 요청으로 재수사한다
- 김종인 “‘尹 3대 개혁’ 상당히 의문…옛 보수 회귀, 희망 없다”
- 정시 지원 ‘0명’ 26개 학과…모두 지방대
- 새만금서 테슬라 생산? 개발청장 "토지 이용 자유, 민원 없어"
- 4년 만 檢 포토라인 선 이재명 발목 잡은 8년 전 인터뷰 뭐기에?
- 홍록기, 웨딩업체 회생절차에… 직원들 임금체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