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1박2일4’ 전성기 이끈 방글이 PD, tvN 이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 2TV 주말 예능프로그램 '1박2일' 시즌4를 이끌었던 방글이 PD가 tvN으로 자리를 옮긴다.
10일 한 방송 관계자는 "방글이 PD가 최근 tvN으로 이직하기로 결정하고 KBS에 사표를 제출했다"면서 "사표가 수리되는 대로 주변을 정리한 후 2월부터 tvN으로 출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글이 PD는 2019년 12월 '1박2일4'에 합류하면서 프로그램 사상 첫 여성 메인 연출자로 주목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한 방송 관계자는 “방글이 PD가 최근 tvN으로 이직하기로 결정하고 KBS에 사표를 제출했다”면서 “사표가 수리되는 대로 주변을 정리한 후 2월부터 tvN으로 출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글이 PD는 2019년 12월 ‘1박2일4’에 합류하면서 프로그램 사상 첫 여성 메인 연출자로 주목받았다. 특히 고정 멤버였던 가수 정준영의 불법 촬영 파문 등으로 인해 9개월간 방송을 멈췄던 프로그램에 배우 김선호, 나인우 등을 기용하며 시청자의 관심을 다시 끌어 올렸고 2020년과 2021년에는 프로그램에 ‘KBS 연예대상’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안겼다.
지난해 4월 건강 문제로 프로그램을 하차한 후 최근에는 가요프로그램인 ‘뮤직뱅크’를 연출해왔다. 이전에는 ‘위기탈출 넘버원’, ‘해피투게더3’, ‘불후의 명곡’ 등을 거치며 경력을 쌓았다.
방 PD는 tvN으로 자리를 옮긴 후 새 예능프로그램 기획에 착수할 예정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글즈’ 이아영 응급실行…눈에 시퍼런 멍 ‘안타까워’ [DA★]
- 최정원 “불륜? 2~3번 밥만…제보자 오히려 협박·폭언, 법적대응” (전문)[공식]
- “유명 연예인 A 씨 때문에 가정 파탄”…실체 공개되나(연예 뒤통령)
- 송혜교 “‘더 글로리’ 파트2, 더 많은 것 터져 나온다”[화보]
- “누구나 잘 아는 사람”, 박나래 공포에 질린 얼굴 (다크투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