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언, CES 2023서 글로벌 무대 성공적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증강현실(AR) 기반 실감형 소셜 미디어 IT 스타트업 알비언은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3' 참가를 통해 서비스의 글로벌 출정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기업 설립 이후 CES에 처음 참가한 알비언은 라스베이거스 현지 시간인 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기업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AR 소셜 미디어 알비언' 앱 서비스를 최초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AR) 기반 실감형 소셜 미디어 IT 스타트업 알비언은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3’ 참가를 통해 서비스의 글로벌 출정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기업 설립 이후 CES에 처음 참가한 알비언은 라스베이거스 현지 시간인 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기업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AR 소셜 미디어 알비언’ 앱 서비스를 최초 공개했다.
알비언 부스에서는 패션, 뷰티, F&B와 같이 사용자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는 환경을 콘셉트로 한 여러 테마의 체험존을 운영, 방문객은 현재 개발중인 앱을 직접 만지며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였다.
부스 방문객 대다수는 ‘놀랍다’, ‘엄청난 것들이 가능할 것 같다’, ‘마치 미래에 온 것 같다’ 등 호평하며 이제껏 없던 새로운 형태의 AR 소셜 미디어 알비언 앱 서비스와 앱이 바꿀 일상의 모습에 큰 흥미를 보였다.
알비언 명배영 대표는 “전 세계인이 놀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이 정도로 반응이 뜨거울 줄은 몰랐다”며 “AR 소셜 미디어 알비언을 하루빨리 일상에서 만나고 싶어 하는 세계인의 기대를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우리 서비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알비언의 기업 소셜 미디어(SNS)에 방문하면 이번 CES 2023 참가와 관련한 동영상, 사진 등을 통해 더 생생한 현장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투과율 88% EUV 펠리클 개발…핵심부품 내재화
- 무인편의점 3300개 돌파…2년새 6배 늘었다
- 홈택스, 디지털 기술 입혀 확 바꾼다
- 린다 잭슨 푸조 CEO "개인화 모빌리티 제공…유럽 최고 전기차 목표"
- 투자침체기에도 초기투자열기는 계속...개인투자조합 결성 '역대 최대' 경신
- EPR서 빠진 '폐배터리'…자원안보·공급망 관리 '적신호'
- 신재생공급인증서(REC) 거래량, 5년 만에 4배 가까이 늘었다
- 윤석열 대통령 "한국 과학·디지털기술 글로벌 확산에 주력"
- 온다, 고급형 공유숙박 개시…카카오·구글과도 제휴
- 공공조달시장 'PC-삼보' '노트북-삼성'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