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골프예약, 누적 회원 142만명 돌파…1.3배 성장[중기소식]

권안나 기자 2023. 1. 10. 15: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카카오골프예약 2022년 결산 리포트. (사진=카카오VX 제공) 2023.01.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0일 중소기업계 소식.

▲카카오VX는 자사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회원수가 142만명을 돌파해 전년 대비 1.3배 성장했다. 한 해 동안 티타임 수는 460만개를 달성해 전년비 18% 증가했다. 골프 예약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중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만이 제공하는 청약 신청 수는 300만건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 비대면 서비스 셀프 체크인 기능의 경우 지난해 동안 14만명이 이용했다.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전 차종을 대여하는 고객에게 55% 할인권을 제공하는 설 연휴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얼리버드 이용자들을 포함해 20일부터 24일까지 명절 기간 내에 24시간 이상 그린카를 이용한 고객들에게는 55% 할인 쿠폰이 한 번 더 지급된다. 할인 대상 차종을 확대해 내 이동 상황에 따라 차량부터 할인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오는 31일까지 타다 첫 가입자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다는 신규 이용자에게 가입과 동시에 50%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즉시 지급한다.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는 탑승 3회차까지 회차별로 점진적인 할인 혜택을 지급하고, 커피 기프티콘, 맥북 프로, 호텔 숙박권 등 경품 응모권이 담긴 복주머니를 차례로 제공한다.

▲퍼시스그룹의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알로소가 이보영, 조성하, 손나은 주연의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 제작지원에 참여했다. 알로소는 드라마 속 각 공간에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주요 인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소파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이에 지난 7일 첫 방송 이후 개성 강한 각 인물들 맞춤형으로 극 중 공간을 돋보이게 한 알로소 소파 시리즈에 대한 고객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다이어트 서비스 브랜드 쥬비스가 MZ(밀레니얼+Z) 세대를 겨냥한 운동 건강 관리 앱 피에트(FIET)를 출시하고, 세계 최대 가전축제 'CES 2023'에서 3개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피에트의 AI 기반 스마트 루프 웨어는 신체에 직접 착용이 가능한 헬스 기술이 포함된 스마트 의류다. 운동 기능성을 높여주는 피트니스 웨어에 세계 최초로 AI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까지 제공해 주목받았다.

▲데이터 기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핵클이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비즈니스 혁신과 제품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상품·가공 비용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국책 사업이다. 핵클은 수요기업에게 핵클 크레딧·초기 데이터 대시보드 구축·데이터 리포트 등의 정부 지원금 외 3억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유어라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년 인공지능(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수요 기업을 대상으로 AI 솔루션을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어라운드는 이번 AI바우처 사업을 통해 맞춤형 버추얼휴먼제작, 얼굴합성, AI음성합성, 음성인식 등을 필요로 하는 국내 수요기업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지난해 도큐사인 관련 거래액이 전년 대비 52%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도큐사인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효과적인 전자서명 도입과 활용을 위한 이용 가이드와 교육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기업 규모별 도큐사인 총거래액 비중에서는 대기업이 68%를 차지했다. 기업들의 전자계약 주요 활용처는 법무 분야와 인사(HR), 구매, 연구·개발(R&D) 등이다.

▲병원 전문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드블라썸의 지난해 서비스 방문자가 11만명을 돌파했다. 코드블라썸은 11만3598명이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2만 7184일 동안 간병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체 환자 중, 여성 환자의 비율은 55%, 남성 환자는 45%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돌봄을 받은 연령대는 70대 30.67%, 80대 25.96%, 60대 21.4% 순으로 조사됐다.

▲케이스티파이가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 두 번째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 비공개 선출시로 가장 빠르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대기자 등록은 지난 9일 시작됐다. 공식 출시는 오는 16일이다. 이번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은 레트로 그루브 감성의 로고 플레이가 특징인 4가지 디자인과 특별히 제작될 조각돌 모양의 3차원(3D) 에어팟 케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음악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3PM이 일본 NFT 티켓 판매 플랫폼 '티켓미'와 한일 NFT 티켓 공동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일 공동 이벤트 기획 및 관객 교류가 가능한 이벤트에 대한 NFT 티켓 솔루션 제공을 함께 추진한다.

▲파우누스 글로벌은 반려동물 산책 기반 토탈 헬스케어 M2E(Move to Earn:운동하며 보상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핌(petpym)'의 상표권을 지난 9일 등록하고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해당 앱은 증강현실과 AI 기술을 통해 이미지를 자동 변환해 가상의 이미지 캐릭터를 제공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과 똑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적용할 예정이다.

▲찬란은 지난 9일 서울창업허브창동에서 에이아이노미스와 스피치 훈련 AI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컨설턴트와 학습자가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1대1 컨설팅에서 나아가 컨설팅 시간 외에도 학습자가 자율학습을 할 수 있는 AI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피치 훈련 AI에는 전직 아나운서 이윤선 찬란 대표가 직접 참여해 말하기 비법을 담을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