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C, 한국 첫 달탐사선 '다누리' 특집다큐 14일 방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C광주방송이 오는 14일 오전 11시 보도특집 다큐멘터리 'Fly to the Moon'(플라이 투더 문, 기획 박승현, 연출 이계혁)을 방송합니다.
다큐 'Fly to the Moon'은 대한민국 최초 달탐사선 다누리의 제조·발사·항행까지의 전 과정과 향후 달 궤도에서의 다누리의 수행 임무를 조명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큐 'Fly to the Moon'은 대한민국 최초 달탐사선 다누리의 제조·발사·항행까지의 전 과정과 향후 달 궤도에서의 다누리의 수행 임무를 조명합니다.
KBC는 달 탐사선 다누리가 발사된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네버럴 미 우주군기지와 미 항공우주국 NASA 취재를 통해 생생한 발사 현장의 모습을 전달하고, 이제 막 달 탐사에 첫걸음을 내디딘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모색합니다.
또 스페이스X와 블루오리진 등 세계적 우주기업과 대학, 지자체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세계 최대 우주산업 도시로 떠오른 미 플로리다주를 통해 전남 우주산업클러스터의 나아갈 길을 진단합니다.
'Fly to the Moon' 연출을 맡은 이계혁 기자는 "은퇴자들의 도시에서 세계 최대의 우주도시로 급부상한 플로리다의 사례는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를 본격 육성해야 하는 전남에게 큰 시사점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권 도전 눈앞?..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 부위원장 사의 표명
- 중국 정부, 한국민 대상 단기비자 발급 중단
- 지방대 위기 현실화..'지원자 0명' 학과 모두 비수도권
- [영상]이재명 검찰 출석 "소환 조사 정치 검찰이 파놓은 함정"
- 40대 남성 목 부위 출혈 밭에서 숨진채 발견
- [날씨]출근길 쌀쌀, 낮에 기온 크게 ↑...내륙 안개 주의
- 성추문 고은, 시집ㆍ대담집 내고 5년 만에 활동 재개
- [KBC갤러리]이야기가 있는 풍경 - 정인선作(이화갤러리)
- [날씨]출근길 내륙 안개 주의...낮 기온 예년보다 4도가량↑
- '물가 상승' 광주도시공사, 골프연습장 이용요금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