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3x3 최강' 1EYEHANSOL, 필리핀서 열리는 마닐라 허슬 3x3 출전

서호민 2023. 1. 10. 15: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서호민 기자] 한국을 대표하는 3x3 여자농구팀 1EYEHANSOL(박시은, 이소정, 박은서, 김두나랑)이 오는 2월 4일부터 5일까지 필리핀 퀘존에서 열리는 ‘마닐라 허슬 3x3’에 출전한다.

마닐라 허슬 3x3는 필리핀의 침구류 전문회사인 유라텍스에서 주최, 주관한 여자 3x3 대회로 이 대회에는 필리핀 자국 리그 3x3 여자 6팀을 비롯해 한국(2팀), 일본(2팀), 태국(1팀), 싱가폴(1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자 3x3 총 12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마닐라 허슬 3x3 대회에선 FIBA에 자체 3x3 대회를 등록해 FIBA의 공식 인증 대회로, 총 11단계로 구분되어 있는 FIBA 3x3 대회 레벨에서 레벨 4에 해당하는 대회로 우리 선수들로선 출전만으로도 많은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더욱이,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해 국제대회 출전 기회가 많지 않은 한국 여자 3x3로선 FIBA 포인트는 물론 국제 대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한국에선 1EYEHANSOL과 G2L2 2팀이 참가 예정인 가운데 지난 4월 공식 창단한 1EYE한솔은 지난 해 출전한 코리아투어 대회에서 세 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여자 3x3 최고 팀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해 7월 열린 FIBA 3x3 아시아컵 2022에는 박시은, 이소정, 박은서가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참가하기도 했다.

필리핀 퀘존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G2L2와 함께 초청 자격으로 참가하는 1EYEHANSOL은 송지훈 대표를 비롯한 선수단 4명이 필리핀으로 출국해 아시아 팀들과 진검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팀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세계적인 수준은 아니지만, 자국에서 열리는 3x3 대회에는 꾸준히 참가하는 등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팀들이다.

1EYEHANSOL의 송지훈 대표는 “대한민국농구협회에서 필리핀에서 3x3 국제대회가 열리는데 참가할 의향이 있는지 문의가 왔다”라며 “사실 지난 해 우리 선수들이 아시아컵에 참가해 인도네시아와 딱 1경기 만을 치르고 대회를 마무리해 아쉬움이 컸었다. 저 역시 팀의 대표자로서 그 아쉬움을 어떻게 풀 수 있을까 고민했고, 마침 농구협회 측에서 좋은 제안을 해주셨다. 1EYE한솔팀도 그렇고 3x3 선수로 자리를 잡고 있는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통해서 우리 팀 선수들이 좋은 경험을 쌓고 무엇보다 여자 3x3에 대한 저변이나 시선이 더 넓어졌으면 좋겠다. 이틀 간 열릴 대회에서 부상 없이 지난 해 아시아컵에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풀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해 아시아컵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1EYEHANSOL의 이소정은 이번 마닐라 허슬 3x3 대회 출전을 앞두고 “국제대회 출전은 지난 해 아시아컵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인데 사실 아시아컵에서는 멋도 모르고 부담감만 안은 채 경기를 뛰었던 것 같다”며 “이번에는 두 번째인만큼 열심히 하는 것은 당연하고, 팀원들과 좀 더 진지한 자세로 한국 여자 3x3를 알린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 대회 출전이 더 의미있다고 생각한다. 필리핀에 가서 좋은 성적 거둬 돌아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2월 초까지 국내에서 담금질을 이어간 뒤 2월 3일 출국해 2월 4일부터 경기를 펼치게 되는 1EYEHANSOL은 12팀이 겨루는 이번 대회에서 B조에 편성돼 ‘SHOOT IT DRAGONS(태국)’, ‘DISCOVERY PERLAS(필리핀)’와 8강 진출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참고로 3팀씩 4개 조로 나눠 펼쳐지는 예선에선 각 조 1위에게 8강 직행 자격이 주어진다. 조 2, 3위는 별도의 8강 진출전을 치르게 된다.

우승 상금은 3천 달러이며, 마닐라허슬 3x3(www.facebook.com/manilahustle3x3)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 마닐라 허슬 3x3 대회 조 편성

A조_ANGELIS RESORT(필리핀), G2L2(한국), URATEX TIBAY(필리핀)

B조_1EYEHANSOL(한국), SHOOT IT DRAGONS(태국), DISCOVERY PERLAS(필리핀)

C조_JUMP SHOT(싱가폴), OWL.EXE KUJUKURI(일본), URATEX DREAM(필리핀)

D조_ARMY ALTAMA(필리핀), LADY MACBETH RIOTS(필리핀), ZOOS TOKYO(일본)

#사진_마닐라허슬 3x3 홈페이지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