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당대회 다음달 2~3일 후보자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이 다음달 2일과 3일 이틀간 이뤄진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 중앙당사에서 3차 회의를 갖고 오는 3월 8일 치러지는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 관련 일정을 이 같이 확정했다.
당대표 선거운동은 결선투표가 없을 경우 3월 8일까지, 결선까지 갈 경우 결선 투표가 이뤄지는 3월 12일까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이 다음달 2일과 3일 이틀간 이뤄진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 중앙당사에서 3차 회의를 갖고 오는 3월 8일 치러지는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 관련 일정을 이 같이 확정했다. 기탁금은 당대표 9000만원(예비경선 4000만원, 본경선 5000만원), 최고위원 4000만원, 청년 최고위원 1000만원(원내·원외 구분 없음)으로 결정됐다.
선거운동은 2월 5일부터 시작된다. 당대표 선거운동은 결선투표가 없을 경우 3월 8일까지, 결선까지 갈 경우 결선 투표가 이뤄지는 3월 12일까지다. 본경선 투표는 3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모바일 투표와 자동응답방식(ARS) 투표 방식이 혼용돼 진행된다. 본경선 진출자를 가려내는 예비경선(컷오프) 방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전당대회에 참여하는 선거인단(대의원·책임당원 전체·일반당원 일부) 명부 작성일은 이달 31일로 정했다. 이달까지 집계된 전체 책임 당원들은 전당대회 선거인단에 포함된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투과율 88% EUV 펠리클 개발…핵심부품 내재화
- 무인편의점 3300개 돌파…2년새 6배 늘었다
- 홈택스, 디지털 기술 입혀 확 바꾼다
- 침대家 형제 기업 충돌…에이스·시몬스 '신경전'
- 여야, 임시국회 개의 놓고 여전히 평행선…'무인기' 충돌
- 서울상품권 빠진 제로페이, '로컬페이'로 활로 찾는다
- 블랙아웃 앞둔 롯데홈쇼핑, T커머스로 협력사 피해 줄인다
- DDI 시장 판도 변화 예고...원익 '태풍의 눈' 부상
- 2022 개정 교육과정, 미래 교육 패러다임 변화…지식 암기보다 문제해결 능력 갖춘 인재로
- 2022년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 우수 사례 다수 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