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대출금리 사실상 인하…“최대 0.9%p 추가 감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이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금리 인하에 나섰다.
신용카드 사용 등에 따른 우대금리를 추가하고, 가산금리를 조정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이에 이전까지는 아파트 담보대출을 기준으로 부수거래를 통해 최대 0.8%p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부수거래 1.0%p에 본부조정금리 0.7%p를 더해 최대 1.7%p까지 낮출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0.9%p 추가 감면 혜택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우리은행이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금리 인하에 나섰다. 신용카드 사용 등에 따른 우대금리를 추가하고, 가산금리를 조정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10일 우리은행은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주담대, 전세대출 등 부동산금융상품의 우대금리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우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 담보대출의 우대금리를 상향 조정했다. 급여 및 연금 이체, 신용카드 사용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는 각각 0.1%포인트(p)에서 0.2%p로 확대된다. 자체 애플리케이션 원(WON)뱅킹에 월 1회 이상 로그인할 경우 0.1%p의 우대금리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해당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우대금리는 기존 8개 항목 연 0.9%p에서 9개 항목 1.2%p로 늘어난다.
실질적으로 적용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의 최대한도도 늘어난다. 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 기존 0.8%p에서 1.0%p로 상향된다. 아파트 외 주택 담보의 경우 기존 0.6%p에서 1.0%p로, 주거용오피스텔 담보는 0.3%p에서 0.9%p로 각각 0.4%p, 0.6%p 확대된다.
우리은행은 일종의 가산금리인 본부조정금리 또한 0.2~0.8%p 수준으로 확대해 금리 인하를 꾀했다. 이에 이전까지는 아파트 담보대출을 기준으로 부수거래를 통해 최대 0.8%p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부수거래 1.0%p에 본부조정금리 0.7%p를 더해 최대 1.7%p까지 낮출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주담대 외 전세대출인 우리전세론의 부수거래 우대금리 항목 역시 8개로 확대하고, 우대금리는 기존 0.8%p에서 1.1%p로 상향 조정했다. 최대 적용가능한 우대금리 역시 기존 0.2%p에서 0.6%p로 확대했다.
본부조정금리 조정을 통해서는 최대 0.95%p까지 인하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에 따라 전세대출 금리 역시 최대 1.55%p까지 낮출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의 이번 조치는 대출금리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는 금융당국의 방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은 최근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4%대 이하로 낮아진 와중, 변동형 주담대 최고금리가 8%를 넘어서자 금리 책정의 적절성을 점검하고 나섰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학생 나체 위에 음식 놓고 먹은 남고생들… 법원도 "16살 짓이라 믿기 어렵다"
- "쓰레기장이야 식당이야?"…치킨집 '충격' 위생상태
- “축의금으로 5000원짜리 세 장 넣은 십년지기, 실수냐 물으니…”
- ‘결혼지옥’ 3주만에 방송 재개…오은영 직접 언급은 없었다
- “아이유만 모델하란 법 있나” 400대1 경쟁률 만들어낸 우리은행
- “여자 셋, 술잔만 들면 대박” 넷플릭스 천하 또 흔들었다
- “55만원에 이걸 누가 사?” 삼성 잡겠다고 만든 ‘뚜껑시계’ 정체
- [영상]워게임으로 본 中 대만 침공은 실패…“승자도 없다”[나우, 어스]
- [영상] 골목길 ‘빵’ 경적에 보행기 할머니 털썩…“누구 잘못인가요”
- 1조 장착 카카오…버티던 ‘제왕’ 이수만에 거액 베팅, SM 결국 인수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