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L에서도 뜨거운 KBL 출신 사나이들, 마족부터 라렌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터 마족부터 캐디 라렌까지, KBL 출신 사나이들이 또 다른 아시아에서 뜨겁게 활약하고 있다.
서아시아 최고의 클럽, 그리고 선수들이 모인 WASL에는 KBL 출신 외국선수 역시 각 팀의 유니폼을 입고 활약 중이다.
다시 KBL에서 보기는 힘들 선수들이지만 미국과 유럽, 그리고 중남미가 아닌 같은 아시아에서 뛰고 있다는 것, 그리고 WASL이라는 새로운 리그에서 경쟁하고 있다는 것은 꽤 흥미로운 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터 마족부터 캐디 라렌까지, KBL 출신 사나이들이 또 다른 아시아에서 뜨겁게 활약하고 있다.
2022년 4월 출범한 서아시아 슈퍼리그(WASL)는 12월 말부터 서아시아와 걸프, 2개의 권역으로 나뉜 시스템으로 조별리그를 치르고 있다.
서아시아 최고의 클럽, 그리고 선수들이 모인 WASL에는 KBL 출신 외국선수 역시 각 팀의 유니폼을 입고 활약 중이다. 지난 2021-22시즌까지 활약한 선수는 물론 오래전에 잠시 몸을 담았던 선수도 존재한다.
미네라스는 WASL 3경기 동안 평균 25.0점 5.3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알 샤밥의 3전 전승을 이끌었다. 경기당 3.7개의 3점슛을 성공시키며 여전히 날카로운 슈팅 감각을 뽐내고 있다.
미네라스 다음으로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건 라렌이다. 창원 LG, 그리고 수원 kt에서 에이스로서 활약했던 그는 쿠웨이트 SC 소속으로 WASL에 참가했다. 2경기 출전, 평균 17.5점 12.5리바운드 1.0어시스트 4.0블록슛으로 맹위를 떨치고 있다.
미네라스와 라렌의 활약에 알 샤밥과 쿠웨이트 SC는 나란히 3승, 2승으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역수출까지는 아니더라도 KBL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그들의 활약은 분명 반갑다.
쿠웨이트 카즈마의 라타비우스 윌리엄스도 WASL에서 뛰고 있다. 윌리엄스는 2020-21, 2021-22시즌 안양 KGC와 전주 KCC에서 뛴 외국선수다. 카즈마의 주전 빅맨인 그는 WASL 3경기 출전, 평균 15.7점 11.7리바운드 1.0스틸을 기록 중이다.
마족은 2013-14시즌 KCC에서 7경기를 뛰고 퇴출된 바 있다. 이후 여러 나라를 오가며 커리어를 이어간 그는 현재 레바논의 알 리야디 소속으로 WASL에 참가했다. 3경기에 모두 출전한 마족은 평균 15.7점 9.7리바운드 1.3어시스트 2.7블록슛으로 주전 빅맨 역할을 해내고 있다.
2014-15시즌 고양 오리온스와 삼성 소속으로 뛰었던 가르시아는 바레인 알 마나마 소속으로 WASL 2경기 출전, 평균 11.6점 8.0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다시 KBL에서 보기는 힘들 선수들이지만 미국과 유럽, 그리고 중남미가 아닌 같은 아시아에서 뛰고 있다는 것, 그리고 WASL이라는 새로운 리그에서 경쟁하고 있다는 것은 꽤 흥미로운 일이다.
곧 열릴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에서도 KBL 출신 외국선수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우승, 준우승 팀들은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 챔피언스컵 출전 자격을 얻어 또 한 번 경쟁한다. 과거의 동료가 현재의 적이 될 수도 있는 일이다. 또 다른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이 그저 기대되고 있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전세기 탄 월드클래스…시크+섹시 올블랙 [똑똑SNS] - MK스포츠
- 르세라핌 김채원, 가녀린 몸매…한줌 허리 [똑똑SNS] - MK스포츠
- 퀸 와사비, 패딩 안에 비키니만…남다른 겨울 패션 [똑똑SNS] - MK스포츠
- 조현, 레깅스 모델 아냐? 건강미 넘치는 S라인 [똑똑SNS] - MK스포츠
- 특별회비부터 선수단 급여 지연까지…허재 대표는 걱정하지 말라고 전했다 [MK고양] - MK스포츠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지혜롭게 해결할 것”…어도어, 뉴진스 내용증명 받았다[전문] - MK스포츠
- 슈퍼스타 김도영 오늘도 터졌습니다! 만루홈런 괴력, 日 ERA 1위 쿠바 괴물 초구 공략 [MK타이베이]
- 황선홍 제치고 역대 2위로?…’황새’ 바라보는 ‘쏘니’ 손흥민, A매치 대기록 새로 쓰나 - MK스
- 무리뉴는 왜 자른 걸까... 로마, 소방수로 73살 라니에리 낙점···‘공식 발표만 남았다’ - MK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