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정길 코치 3년 만에 복귀, 키움 2023시즌 1·2군 코칭스태프 확정[공식발표]
황혜정 2023. 1. 10. 12: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정길(44)코치가 키움 히어로즈에 3년 만에 복귀했다.
마정길 불펜코치는 2017년을 끝으로 넥센히어로즈에서 은퇴한 뒤 2020년까지 키움히어로즈 불펜코치를 담당했다.
그런 그가 2023년, 키움 1군 불펜코치로 다시 복귀했다.
키움은 이밖에도 채종국 수비코치, 마정길 불펜코치, 이승호 퓨처스팀 재활 및 잔류군 투수코치를 영입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기자] 마정길(44)코치가 키움 히어로즈에 3년 만에 복귀했다.
마정길 불펜코치는 2017년을 끝으로 넥센히어로즈에서 은퇴한 뒤 2020년까지 키움히어로즈 불펜코치를 담당했다. 2021년에는 독립구단 스코어본 하이에나들에서 투수코치로 활동했다. 그런 그가 2023년, 키움 1군 불펜코치로 다시 복귀했다.
키움은 이밖에도 채종국 수비코치, 마정길 불펜코치, 이승호 퓨처스팀 재활 및 잔류군 투수코치를 영입했다. 채종국 수비코치는 현역 은퇴 후 넥센히어로즈 퓨처스팀과 한화이글스 1군 및 퓨처스팀, KT위즈 육성군에서 수비코치를 한 경력이 있고, 지난해에는 부경고등학교 야구부 감독을 맡았다. 지난해까지 KT위즈 퓨처스팀에서 투수코치로 일했던 이승호 코치가 퓨처스팀 재활 및 잔류군 투수코치로 합류했다.
이로써 키움은 2023시즌 1군 및 퓨처스팀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1군 홍원기 감독과 퓨처스팀 설종진 감독을 포함, 총 18명의 코칭스태프가 선수단을 지도한다. 이번에 영입한 3명 외 나머지 코칭스태프 구성은 지난 시즌과 같다.
et16@sportsseoul.com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홍록기 웨딩업체 직원 임금 체불...경영난에 회생절차 개시
- 전소민, 양세찬 보는 눈빛 왜 그래?... 이건 비즈니스 커플이 아닌데
- 씨엘(CL) 여동생 '글로벌 인플루언서' 이하린, 주얼리 브랜드 'HAPPY HARIN' 론칭해
- 아이돌 출신 배우 '불륜男 연예인' 실명 공개→SNS 비공개 전환(연예뒤통령)
- 장윤정이 장윤정 낳았네? 도경완, 딸 하영에 "5세 장윤정" 판박이 인증('도장TV')
- 김희애 아들 전진서, 엔터세븐과 전속계약[공식]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