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협회, 네이버·스마트스코어와 공인핸디캡 업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골프협회, 스마트스코어, 네이버는 9일 경기도 파주 골프협회 사옥에서 공인핸디캡 사업 계약 체결에 따른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스코어는 핸디캡 산정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골퍼의 스코어 입력을 관장한다.
공인핸디캡 서비스는 이달 말부터 골프협회와 스마트스코어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에 한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골프협회, 스마트스코어, 네이버는 9일 경기도 파주 골프협회 사옥에서 공인핸디캡 사업 계약 체결에 따른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스코어는 핸디캡 산정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골퍼의 스코어 입력을 관장한다. 네이버는 핸디캡 목적으로 입력된 결과를 네이버 스포츠의 N Golf를 통해 제공한다. 골프협회는 회원사 골프장은 물론, 4개 산하단체(초등연맹, 중고연맹, 대학연맹, 미드연맹)와 17개 시도골프협회에서 주관하는 골프대회의 코스와 회원사 골프장의 계열사 코스까지 확대 시행한다.
골프협회는 "핸디캡 사용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회가 주최·주관 대회부터 월드핸디캡시스템이 적용된 공식 핸디캡 경기를 올해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공인핸디캡 서비스는 이달 말부터 골프협회와 스마트스코어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에 한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오해원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檢, 경찰에 “이재명 아들 불법 성매매 의혹 재수사하라” 지시
- 박항서의 베트남, 신태용의 인도네시아 꺾고 미쓰비시컵 결승행
- [단독]‘먹튀’ 노숙자에 “뛰지마 다쳐” 미담 주인공 ‘옛집국수’ 주인 별세
- 하와이에서 죽었는데 ‘6·25전사자’ 명단에…워싱턴 추모의벽 “엉망진창”
- 20살 때 IS 합류하고 아이까지 낳은 美여성…8년 뒤 심경
- 모더나, 백신가격 약 5배 인상 준비…1회 접종 최대 16만원 예상
- 사내 직원과 연애하고 벌금 5억원 낸 대기업 CEO의 정체
- 서울교통공사, ‘출·퇴근길 시위’ 전장연에 6억 원대 손해배상 소송
- 中이 대만 침공하면…“美 승리하지만 中보다 더 긴 고통”
- 홍록기, 웨딩업체 직원들 임금체불…“책임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