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 통통 튀는 활약으로 과몰입 유발자 등극 ('금혼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혼령' 박주현의 통통 튀는 활약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박주현은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하 '금혼령')에서 걸출한 입담과 화려한 임기응변의 혼인 사기꾼 소랑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 '코믹X뻔뻔' 빙의연기박주현이 연기하는 소랑은 7년째 내려진 금혼령 탓에 나라의 눈을 피해 남몰래 연분을 이어주고 있는 사랑의 전령사.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혼령’ 박주현의 통통 튀는 활약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박주현은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하 ‘금혼령’)에서 걸출한 입담과 화려한 임기응변의 혼인 사기꾼 소랑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무엇보다 박주현은 만화 같은 설정을 설득시키는 높은 캐릭터 소화력과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겸비, 극 전체를 아우르는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더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22 MBC 연기대상’에서는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막 후반전에 돌입한 ‘금혼령’의 온도를 뜨겁게 끌어 올리고 있는 박주현표 결정적 포인트들을 되짚어 봤다.
◆ ‘코믹X뻔뻔’ 빙의연기
박주현이 연기하는 소랑은 7년째 내려진 금혼령 탓에 나라의 눈을 피해 남몰래 연분을 이어주고 있는 사랑의 전령사. 결국 꼬리가 잡혀 갇히고 말았으나 기발한 잔꾀를 발휘하여 월하노인에 빙의된 척 좌중을 압도, 턱에 덕지덕지 지푸라기 수염을 붙이고 굵은 목소리로 ‘이놈’하고 호통을 치는 모습으로 신선하고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무엇보다도 소랑의 세자빈 빙의는 ‘금혼령’의 핵심. 첫 화에서 보여준 몸을 부르르 떨며 각기 춤을 추는 듯한 빙의 연기는 센세이셔널 그 자체. 박주현은 빙의라는 낯선 소재를 코믹하고 유쾌하게 풀어 드라마의 포문을 활짝 열며 시청자의 시선과 마음을 모두 사로잡았다.
◆ ‘과거X현대’ 절묘한 조화
‘금혼령’은 ‘다른 행성에 조선이라는 나라가 있었다’는 다중우주 세계관을 기초로 한다. 때문에 시대적 배경은 조선이나 현대적인 요소가 가미된 것 또한 포인트. 박주현은 이러한 상반된 요소를 특유의 장난끼 가득한 에너지로 재치있게 묘사한다. 특히 2화에서 그려진 궁궐 평상에 앉아 막걸리로 갖은 묘기를 뽐내며 폭탄주를 제조하는 모습은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
외에도 박주현은 솔로는 ‘설로’, 비즈니스는 ‘비준이수’ 등 현대의 말을 과거에 맞게 차용한 표현을 차진 말맛을 살려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장벽 없는 웃음을 유발해내 과거와 현대의 믹스라는 독특한 설정이 주는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 ‘당돌X심쿵’ 로맨스
소랑과 왕 이헌(김영대 분), 금부도사 이신원(김우석 분)의 삼각 로맨스 또한 ‘금혼령’의 묘미. 이헌과는 왕과 궁녀라는 신분에서 느껴지는 짧은 거리감과 긴장감이 손에 땀을 쥐는 묘한 긴장감을, 이신원과는 동무와 연정 사이를 오가며 애틋함을 선사하며 시청자의 심장을 간질인다.
지난 8부에서 소랑과 이헌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가운데 이번주 방송될 9부에서는 소랑이 과거 이신원과 혼인을 약조했던 사이임이 드러나, 절정을 맞이한 삼각관계가 어떻게 매듭지어질지 또한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와같이 복잡한 관계에서 박주현은 다채로운 표현력으로 불꽃을 틔웠다. ‘꽃받침’, ‘고양이 눈빛’등 심쿵을 부르는 사랑스러운 표정과 행동은 물론 때로는 “왜 저한테 입맞추셨습니까?”라고 직설적으로 물으며 관계의 온도를 점화시키기도.
또 상처가 곧이곧대로 전달되는 애달픈 눈빛은 늘 명랑하고 밝은 모습을 보이는 소랑의 감정의 폭을 넓혀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포형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박주현은 이처럼 짜임새 있는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개성 있게 그려내며 ‘만능 플레이어‘로서 극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에 몰입을 부르는 감정연기는 물론 온 몸으로 선보이는 거침없는 열연에 2라운드를 시작한 ‘금혼령’에서 또 어떤 에너지로 시청자를 휘어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범진, 아버지 향한 감동 스토리 예고..12일 새 싱글 '내가 기억하는 것은' 발매 | 텐아시아
- 유세윤, ♥아내 디스 후 집에서 쫓겨 났다…오늘(10일) 사죄곡 발매 | 텐아시아
- 앤디, 만쥬→순대까지 전통시장 먹방 퍼레이드 ('어서와') | 텐아시아
- 강길우, 송혜교가 짠 복수극에 父 죽음 방관…강력한 몰입도 완성 ('더 글로리') | 텐아시아
- 허성태, 잡범 양아치→역대 최강 빌런 예고 ('미끼') | 텐아시아
- "호텔 안에 전철 다녀"…심형탁, '임신' ♥사야 위한 호화 하와이 여행 | 텐아시아
- "7kg 빠져"…신재하, '건강 이상' 왔다('지닦남') | 텐아시아
- [종합]'리틀 노현정' 박은영, 실제로 노현정 만났더니…"내가 더 예쁜데?"('4인용식탁') | 텐아시아
- 개그콘서트,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억지 고추냉이 먹방 후 눈물까지 ('개콘') | 텐아시아
- [종합]이정민, 셋째 안 생기는 이유 "♥의사 남편과 각방 써"('4인용식탁')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