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뱅크, NIPA '클라우드 품질·성능' 검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T 스타트업 스페이스뱅크(대표 이원희)가 대표서비스 RAIID(라이드)의 대외검증과 함께, 중소기업과 공공영역에서의 디지털 리더로서의 발돋움을 본격화한다.
이원희 스페이스뱅크 대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통해 RAIID(라이드)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증받았다. 이를 발판 삼아 국내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4차 산업 선두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 스타트업 스페이스뱅크(대표 이원희)가 대표서비스 RAIID(라이드)의 대외검증과 함께, 중소기업과 공공영역에서의 디지털 리더로서의 발돋움을 본격화한다.
10일 스페이스뱅크 측은 최근 자사 브랜드 RAIID(라이드)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은 NIPA가 총괄하고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등 7개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진행하는 검증제도다.
스페이스뱅크 RAIID(라이드)는 봇 관제 시스템(RMaaS, Robot Management As A Service)과의 결합을 통해 지속적 유지보수 및 고도화, 업종·직무별 확장성을 띠는 자동화봇 등의 ‘봇스토어’ 비즈니스 모델과 함께, AI RPA,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개발공급한다는 평가와 함께 인증을 획득했다.
스페이스뱅크는 NIPA '클라우드 품질·성능' 검증 획득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비즈니스 행보를 펼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이원희 스페이스뱅크 대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통해 RAIID(라이드)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증받았다. 이를 발판 삼아 국내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4차 산업 선두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출석' 이재명 “예산 아끼려 중범죄?…검찰이 없는 죄 만들어”
- 무인편의점 3300개 돌파…2년새 6배 늘었다
- 홈택스, 디지털 기술 입혀 확 바꾼다
- 머스크 'FSD 안전경보 비활성화' 트윗에...美 당국 "경위 조사"
- "애플 VR 헤드셋 '리얼리티 프로', 이르면 올 봄 출시 예상"
- 더 두껍고 무겁지만...갤Z폴드5, 'S펜' 품을까
- 한반도 위협했던 美 위성, 알래스카 바다로 추락
- 2년 전 사망했다던 美작가, 멀쩡히 생존...팬들 분노
- 피로 물든 바닷속 왜?…美 관광객, 고래 출산 목격에 '환호'
- [업무보고] 고용부, 노사 법치주의 방점…복지부, 바이오헬스 육성 총력